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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나오미 왓츠 못지 않은 미모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둘째 자녀

작성자
이진지우용
작성일
2020.02.23
첨부파일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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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조회수
226
내용
적토마블랙게임20171206,IT과학,포모스,스페셜솔져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돌파,넥슨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 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페셜솔져 는 2015년 2월 정식 출시됐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 4.5점을 기록 중이다. 올해 11월 말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넘어섰다. 이번 5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9일까지 2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고급보급함 5개와 보석 50개 5만 골드 등 선물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카지노 사이트 빅뱅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fnRASSI장마감 거래소 하락 종목암니스 8.13%↓,1일 거래소 기준으로 하락한 종목은 암니스 007630 8.13% 롯데지주우 00499K 7.34% 사조대림 003960 6.55% 등이 있다. fnRASSI 는 증권전문 기업 씽크풀과 파이낸셜뉴스의 협업으로 로봇기자가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기사입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겨울 공략 바른손카드 청첩장 신제품 6종 출시,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바른컴퍼니 대표 브랜드 바른손카드에서 겨울 웨딩 시장을 겨냥해 청첩장 신제품 6종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속지엔 플라워 일러스트가 겉지엔 레이저 가공이 디자인된 새로운 형태가 주를 이룬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흰색 꽃송이와 금빛 잎사귀가 입체감 있게 표현된 BH7264 등이다. 바른손카드 관계자는 올 겨울 트렌드 컬러인 레드 Red 를 활용한 제품과 매혹적인 겨울 분위기를 풍기는 플라워 제품을 출시했다 고 말했다. 한편 바른손카드는 다음 달 31일까지 예비 신랑 신부에게 프러포즈 꽃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첩장 샘플 이용 후기를 동영상으로 남기는 고객에 청첩장 5명 을 무상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신상품 출시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른손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우리카지노 쿠폰20171204,IT과학,뉴시스,게임기업 대해부①엔씨소프트…김택진·국민연금 의결권 다툼 점입가경,서울 뉴시스 게임산업이 한류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반면 사행성 논란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게임사들이 속칭 복불복 아이템 이라고 불리는 확률형 아이템 의 유혹에 빠져 천편일률적인 모바일게임을 양산하고 있는 모습이다. 게임업계가 자율규제를 강화하고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나 낮은 확률 탓에 아이템 뽑기가 사실상 도박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정치권이 나서 확률형 아이템 규제 법안이 지난해 발의됐지만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관위원회에 계류 중인채 기약없이 낮잠을 자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뉴시스는 게임 사행성 문제를 긴급 진단하는 시리즈를 진행했으며 1부 게임 사행성 논란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는 각 게업업체들의 지배구조와 경영상황 등을 진단하는 시리즈를 마련했다. 편집자주 국민연금 지분 변경 때마다 김택진 최대주주 지위 휘둘려 내년 스튜어드 십 코드 도입되면 치열한 의결권 대결 예상 슈로더 인베스트먼트 7.1% 넷마블게임즈 8.9% 지분 보유 국민연금 등에 업은 슈로더·넷마블과 경영권다툼 가능성 서울 뉴시스 김경원 기자 올해 3분기 매출 1조원을 넘긴 엔씨소프트 036570 는 올 들어 최대주주가 4번이나 변경됐다. 창업주 김택진 대표와 국민연금공단간 최대 주주 지위를 놓고 치열한 지분 다툼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각기 엇 비슷한 지분을 갖고 있다보니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는 사태가 빚어지는 것이다. 특히 국민연금은 엔씨소프트의 지분을 매매할 때마다 최대주주 의 지위가 휘둘리는 모양새다. 이에 국민연금은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을 계기로 향후 주주총회 등에서 김택진 대표 측과 의결권 행사를 놓고 본격적인 대결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997년 3월에 설립돼 2000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뒤 2003년 5월 코스피시장으로 이전한 게임업체다.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 등이 주력 분야다. 엔씨소프트는 한국을 거점으로 북미 유럽 등에 기반을 둔 16개의 계열회사로 구성돼 있다. 또 14개의 종속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올해 2·5·6·9월 등 최대주주 4번 변경 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올 들어 최대주주 변경 공시를 여러 번 했다. 엔씨소프트의 최대주주는 지난 2015년 11월부터 올해 초까지 국민연금이었다. 올초까지 국민연금은 엔씨소프트의 지분 12.54%를 확보하고 있었다. 그런데 지난 2월27일 국민연금이 지분을 매각하면서 최대주주가 김택진 외 7인 으로 변경됐다. 김택진 대표의 지분율은 11.98%로 그대로였지만 김택진 외 7인 의 지분율이 12.19%에서 12.02%로 0.17%p 줄었다. 다만 국민연금의 지분율이 11.11%로 축소되면서 최대주주가 손바꿈했다. 이어 5월10일 국민연금의 지분이 12.12%로 늘면서 최대주주가 교체됐다. 이 때 김택진 외 특수관계인 의 지분율은 12.02%였다. 그 뒤로 6월30일 국민연금이 지분율을 11.75%로 낮추면서 김택진 외 특수관계인 이 지분율 12.02%로 최대 주주로 다시 등극했다. 그러다가 지난 9월29일 국민연금이 엔씨소프트의 지분을 12.34%로 늘리면서 김택진 외 특수관계인 은 최대주주의 지위를 또다시 국민연금에 넘겨줬다. 이처럼 최대주주의 지휘가 자주 변경된 이유는 김택진 대표의 지분율이 11.98%로 상대적으로 적은 가운데 국민연금이 지분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투자업계 관계자는 국민연금은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하기 때문에 경영권을 직접 행사하지는 않을 것 이라며 다만 엔씨소프트 경영진이 신규 사업을 추진할 때 찬반 의결을 할 수 있어 경영진의 발목을 잡을 수는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국민연금이 내년 부터 스튜어드십 코드 를 도입키로 한 가운데 엔씨소프트의 대주주로서 의결권 행사에 나설 경우 김택진 대표 측과의 의결권 다툼이 본격화 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서울 뉴시스 ◇지분율 5% 이상 주주 2곳 16.0% 보유 중… 경영권 분쟁 불씨 올해 슈로더 인베스트먼트 Schroder Investment Management Limited 와 관계사는 엔씨소프트 지분율을 늘렸다. 슈로더 인베스트먼트는 계열사 SIMSL을 통해 지난 8월21일 현재 1.1%의 지분을 확보하고 있다. 같은 달 24일 SIMHK은 0.8%의 지분을 보유했다. 같은 시기에 SIMNA와 본사도 각각 2.0% 3.3%의 엔씨소프트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써 올해 8월 현재 슈로더 인베스트먼트는 본사에서 3.3% 계열사 3곳에서 3.8% 등의 지분을 매수하면서 모두 7.1%의 엔씨소프트 지분을 확보했다. 앞서 엔씨소프트는 2015년 넥슨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면서 자사주 8.9%를 넷마블게임즈에 매각한 바 있다. 이에 현재 5% 이상 주주인 넷마블게임즈와 슈로더 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지분율은 16.0%에 달한다. 이에 넷마블게임즈와 슈로더 인베스트먼트가 국민연금을 등에 업을 경우 지난 2015년의 넥슨 사태 처럼 엔씨소프트의 경영권 분쟁은 언제든지 재연될 가능성도 엿보인다. ◇ 모바일게임 매출 합계 국내서 46% 차지 엔씨소프트 온라인 게임 중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2 길드워2 등의 매출기여도가 높다. 리니지는 1998년 9월1일에 상용화한 게임이다. 연간 2 3차례의 주요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0여 회가 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영웅 변신 등장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 변신 10종을 추가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2012년 6월30일 국내시장에 정식 상용화했다. 2014년에는 중국 일본 대만 시장에 순차적으로 정식 상용화했으며 2016년에는 북미 유럽 지역 및 러시아에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니지2는 2003년 10월1일에 상용화했으며 2004년에 대만 일본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는 클래식 서버 잊혀진 왕들의 귀환 을 업데이트했다. 길드워2는 2012년 8월 북미 유럽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한편 모바일게임은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리니지M 등이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2016년 12월8일 국내시장을 포함한 동남아 12개국에서 동시에 출시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올해 2월14일 리니지M은 올해 6월21일 선보였다. 엔씨소프트는 분기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앱 마켓 리서치 업체인 앱애니 Appannie.com 추정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동안 자사의 모바일게임의 매출 합계는 동기간 국내 전체 모바일 게임시장의 약 46%를 차지한다 고 설명했다.원더풀게임모바일20171204,IT과학,한겨레,곽노필 기자의 미래창 시속 1000마일 자동차 ‘시동’,한겨레 영국 20년 전 음속돌파 이어 신기록 도전 블러드하운드 로켓 모양…총알보다 빨라 독일은 자동차를 발명하고 미국은 이를 대중화시켰다. 그러나 ‘가장 빠른 자동차’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는 나라는 영국이다. 영국의 자동차 개발자와 모험가들은 지난 100여년 동안 시속 200㎞ 1914 시속 400㎞ 1932 시속 500㎞ 1937 에 이어 1997년 음속 돌파 1224km 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속도 신기록을 독점하다시피 했다. u3000영국의 다음 목표는 시속 1000마일 1609km 마하 1.3 돌파다. 10월26일 영국 남서부 콘월주에 있는 뉴키콘월공항 Cornwall Airport Newquay 에서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다. 시속 1000마일을 목표로 개발중인 ‘블러드하운드 SSC’ Bloodhound SSC 가 대중 앞에서 처음 시운전을 하는 행사였다. SSC는 초음속자동차 Super Sonic Car 란 뜻의 영문 이니셜이다. 제트엔진을 장착한 영국의 ‘스러스트 SSC’ Thrust SSC 가 1997년 10월 미 네바다주 사막에서 시속 763마일 1228㎞ 로 음속을 돌파한 지 20년 이 프로젝트 구상이 나온 지 10년만의 일이다. 시속 1000마일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대략 15분에 갈 수 있는 속도다. 프로젝트팀에 따르면 눈을 한 번 깜빡이는 순간 0.2초 에 축구장 한 쪽에서 들어왔다가 다른 쪽으로 감쪽같이 빠져 나가는 속도다. 엔진 유로파이터 타이푼과 같은 것 모양만 놓고 보면 블러드하운드는 자동차라기보다는 미사일이나 우주발사로켓을 옆으로 뉘여놓은 것처럼 보인다. 1000여명의 서포터즈를 포함해 3500여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길이 2.7km 활주로에서 열린 첫 시운전에서 블러드하운드는 출발 8초만에 최고 시속 210마일 338km 에 도달했다. 음속 돌파 차량을 몰았던 영국 공군 전투조종사 출신의 앤디 그린 Andy Green 이 이번에도 운전석에 앉았다. u3000향후 최종 완성될 블러드하운드엔 3개의 동력장치가 탑재된다. 자동차 엔진과 항공기 제트엔진 로켓이다. 우주 항공 자동차 기술이 총동원되는 셈이다. 시속 1000마일에 도달하는 방식은 이렇다. 먼저 제트 엔진이 시속 500km까지 가속을 하다 그런 다음 경주용 차에 쓰이는 V8 엔진과 하이브리드 로켓이 합세해 시속 1000마일까지 끌어 올린다. 재규어가 제작하는 엔진은 로켓에 산화제플 뿜어주는 보조동력장치로 쓰인다. 설계상의 최고 속도는 1050마일 1690km 이다. u3000이번 시험주행에선 롤스로이스의 EJ200 제트 엔진만을 장착했다. 이 엔진은 유럽 4개국 합작 개발한 전투기 ‘유로파이터 타이푼’에 쓰인 것과 같은 것이다. 엔진의 최대출력은 90킬로톤이다. 이는 5만4000마력에 해당하는 힘이다. 승용차 360대의 출력을 합친 것과 비슷하다. 테스트를 마친 뒤 그린은 ”여전히 개발할 것이 있지만 즉시 반응하고 안정적이며 무엇보다 굉장히 빠른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u3000이번 시운전은 총 한 달에 걸친 테스트의 마지막 단계였다. 이 기간중 제작팀은 이곳에서 제트엔진과 핸들 브레이크 서스펜션 데이타시스템 등을 체크해왔다. 시운전 행사는 모두 세 번에 걸쳐 진행됐다. 첫날인 26일엔 후원자들을 초청한 ‘후원자의 날’ 28일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공공의 날’ 마지막 30일에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의 날’ 행사가 이어졌다. u3000방문객들은 차의 내부 외부를 가까이서 구경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무대 행사와 구역별 전시 체험 행사를 즐겼다. 전시물 중에는 운전 시뮬레이터와 웨스트잉글랜드대 University of the West of England UWE Bristol 학생들이 개발한 스피드 타이탄 비디오게임도 있었다. 관람객들은 직접 모의 로켓 자동차를 제작해보는 등 여러 실습활동도 체험했다. 세 차례의 시운전 행사에 참여한 인원은 무려 1만여명에 이른다. u3000블러드하운드에는 항공기에 쓰이는 휠을 장착했다. 이는 원래 영국이 1958년 개발한 마하2급의 영국 유일의 초음속 전투기 English Electric Lightning 에 쓰였던 것을 던롭이 육상용으로 개조한 것이다. 이 공기압 휠은 접지력이 일반 자동차 타이어의 3분의 1에 불과하다. 운전석의 그린은 이렇게 말했다. u3000”접지력이 낮은 항공기 타이어로 달리는 5톤 차를 멈춰 세우는 것은 2.7km 활주로 안에서는 어려운 과제다. 가속 상태에 있기 때문에 더욱 어렵다. 나는 시속 200마일에 도달하기 위한 초기 동력 테스트를 하는 동안 시속 130마일 지점에서 스로틀 액셀 에서 발을 떼야 한다는 걸 알았다. 그러면 2초간 더 가속이 진행된다. 그런 다음 감속 단계로 돌입한다. 먼저 2초 동안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밟는다. 브레이크 디스크판을 ‘웜업’해주기 위해서다. 이어 힘껏 브레이크를 밟아준다. 이 때 브레이크 온도는 무려 1000도까지 올라간다. 불꽃이 튀는 경우도 있다.“ 길이 13.4m 무게 7.5톤…42초만에 목표 속도 블러드하운드의 수석엔지니어 마크 채프먼 Mark Chapman 은 ”활주로 테스트는 기대치보다 더 나은 결과를 보여줬다“며 ”하지만 이번 것은 3500개의 맞춤형 부품으로 구성된 일회용 시제품으로 아직은 블러드하운드가 아닌 그레이하운드다“라고 말했다. u3000프로젝트팀은 내년 여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마른 호수 학스킨 판 Hakskeen Pan 에서 2차 속도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내년 사막 주행에선 노르웨이의 로켓제작업체 남모 Nammo 가 제작한 하이브리드 로켓이 추가된다. 로켓은 제트엔진 아래쪽에 배치한다. 바퀴도 타이어를 덧대지 않고 접지력이 매우 낮은 딱딱한 알루미늄 휠만으로 달릴 계획이다. 가능하면 이 때 시속 1000마일은 아니더라도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이 곳에 길이 19km 폭 3km 규모의 시험주행 구역을 마련해 둔 상태다. 만약 블러드하운드가 도전에 성공한다면 22번째 국제자동차연맹 FIA 기준 세계지상스피드기록 World Land Speed Record 을 세우게 된다. 현재로선 앞으로 3년간 시속 1000마일 돌파에 단계적으로 접근해갈 계획이다. u3000현재 계획대로라면 완성된 블러드하운드는 길이 13.4m 무게 7.5톤이다. 42초만에 시속 1000마일에 도달하는 걸 목표로 삼고 있다. 최대 출력은 13만5000마력 가속 중 운전자가 받는 힘은 2.5g 체중의 2.5배 감속중 받는 힘은 최대 3g이다. 시속 1000마일은 권총에서 발사된 총알보다 빠른 속도다. 실현될 경우 총알보다 빠른 자동차가 상상에서 현실로 바뀐다. 가속보다 감속이 기술적으로 더 어려워 그러나 꿈을 이루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다. 우선 속도가 높아지면 양력이 생겨 공중에 뜨게 되는 문제가 있다. 개발팀은 복잡한 유선형 설계로 공기 저항과 양력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동시해 해결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것이다. 실제 주행에서도 계산대로 결과가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다. 음속을 돌파하는 순간 굉음과 함께 차체에서는 강력한 충격파가 나온다. 차체는 이 충격파에도 흔들림 없이 주행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운전자의 체력도 문제다. 운전자는 지구 중력의 2.5 3.0배에 이르는 강력한 힘을 견뎌낼수 있는 튼튼한 몸을 갖고 있어야 한다. u3000마지막 과제는 차를 정지시키는 것. 연구진은 가속보다 감속이 기술적으로 더 어렵다고 말한다. 현재 구상은 3단계 감속 시스템를 만드는 것이다. 먼저 엔진 스위치를 끈다. 그러면 급속히 감속하면서 시속 800마일로 속도가 준다. 그 다음엔 에어브레이크가 작동한다. 에어브레이크는 공기 흐름을 이용해 속도를 급속히 줄여간다. 감속은 20초만에 시속 60마일을 0으로 줄이는 템포로 진행된다. 시속 200마일까지 속도가 떨어지면 그때부턴 자동차의 휠 브레이크 시스템을 작동시켜 차를 정지시킨다. 실용성 없는 ‘무한도전’ 계속하는 이유 u3000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한 가지 생긴다. 이들은 왜 굳이 실용성이 없는 시속 1000마일 자동차를 만들려 할까 시속 1000마일로 달릴 일이 뭐가 있으며 그 속도를 감당할 이가 몇명이나 될 것인가. 빠른 이동이라면 비행기가 있잖은가. 기술 과시욕으로 볼 수도 있겠으나 그것만으로 보기엔 투입하는 시간과 비용이 너무나 많이 든다. 그런데도 이런 도전을 요란하게 진행하는 이유는 뭘까 u3000이 프로젝트의 진짜 목적은 다른 데 있다. 바로 미래세대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도전 의욕을 심어주는 것이다.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스코틀랜드 출신의 기업가이자 모험가 리처드 노블 Richard Noble 은 2007년 영국 정부관리로부터 엔지니어가 부족해지고 있는 교육 현실을 우려하는 말을 듣고 이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한다. 어린 학생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줄 상징적 프로젝트가 필요하다는 말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살려보자고 생각했다. 1983년 시속 1000㎞를 돌파한 ‘스러스트2’를 직접 몰았던 그는 1997년엔 음속을 돌파한 ‘스러스트 SSC’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u3000그가 정한 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의 목표는 4가지다. 제1 목표는 학생들한테서 스템 STEM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과목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는 것이다. 제2목표는 학생들이 모험에 동참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면서도 최고의 연구와 기술을 투입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만드는 것이다. 시속 1000마일 목표는 중요도에서 세번째 순위다. 마지막 네번째는 후원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언론에 프로젝트를 노출시키는 것이다. u3000이를 위해 프로젝트팀은 차에 대한 연구 디자인 제작 시험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교사와 학생들에게 활짝 공개하고 있다. 5000개가 넘는 영국 학교들이 참여해 이 프로젝트의 정보를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참여자간 온라인 커뮤니티 ‘블러드하운드 블라스트’ hp www.bloodhoundssc.com blast 도 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가상의 차량을 설계하고 경주를 벌이는 경연대회도 펼친다. 딱딱하고 어려운 이들 과목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들이다. 비용은 정부의 지원금과 기업 시민들의 기부금을 통해 마련한다. 또 기업들은 후원자로 참여해 프로젝트 완성에 필요한 기술들을 제공한다. 미래세대엔 도전정신을 불어넣고 세계엔 자국의 기술을 과시하는 정부 기업 학교 시민이 함께하는 범국가적 공동참여 프로젝트인 셈이다. 지난 8월엔 중국의 최대 민간 자동차업체 지리가 이 프로젝트의 최대 후원업체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u3000프로젝트팀은 기술의 복잡성 자금 부족 등으로 개발 일정은 늦춰졌지만 프로젝트의 기본 목표는 이미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예컨대 롤스로이스 엔지니어인 제스 허버트 Jess Herbert 는 이 프로그램을 보고 인생의 행로를 정한 사례다. 그는 ”제작팀이 학교를 방문한 후 이 프로젝트에서 경력을 쌓겠다고 결심하고 롤스로이스에서 견습 생활을 시작했다.“ 프로젝트 책임자인 노블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 덕분에 스완지대 웨스트잉글랜드대 등의 공대 지원자 수가 늘어났다. 블러드하운드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의 65%가 공학이나 과학을 장래 직업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다. 지난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영국 학생수는 13만명이 넘는다. u3000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는 해외에 교육 콘텐츠로 수출되는 성과도 내고 있다. 노블은 ”오라클이 클라우드 파트너로 참여함에 따라 우리는 전세계 220개국에 방대한 양의 블러드하운드 실행데이터를 수출함으로써 수백만명에게 영감을 불어넣어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프로젝트팀은 전세계 350만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 교육 방식 인공지능시대 대안으로 하나의 프로젝트 안에 국가와 미래세대의 꿈을 고스란히 담은 블러드하운드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술이 촉발시킨 4차산업혁명론의 한가운데에 서 있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u3000인공지능은 이제 분석과 추론은 물론 전략 수립 미래 예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고영역에서 인간을 따라잡거나 추월하고 있다. 알파고의 후신 ‘알파고 제로’는 인간이 만든 빅데이터에 대한 학습 없이도 바둑 신의 경지에 올라섰다. 수재들이 몰린다는 법대 의대를 졸업한 변호사의 판단력과 의사의 진단력을 능가하는 인공지능 실험 결과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주식투자 분야에선 이미 인공지능이 내로라 하는 전문가들을 내쫓고 있다. 골드만 삭스가 인공지능 ‘켄쇼’를 도입하면서 주식 트레이더 600명을 2명으로 줄인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u3000인공지능 시대에도 인간에게 남아 있을 마지막 경쟁력은 창의성뿐이라고 한다. 20세기 규격화된 대량생산 공장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키워내는 주입식 교과목 위주 교육은 이제 효용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어떻게 하면 미래세대의 창의성을 쑥쑥 키울 수 있을까 여러가지 방법론이 거론된다. 여러 교과목이 융합된 프로젝트를 활용한 교육 방식도 그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프로젝트에는 집단지성을 추구하는 협력과 뇌를 자극하는 피드백이 있다. 창의성의 핵심 가운데 하나라 할 질문형 사고는 혼자서 골똘히 하는 것보다 함께하면 훨씬 더 탄탄해질 것이다. u3000블러드하운드 개발 프로젝트엔 과학과 기술 수학 미술 등 여러 교과목의 지식들이 융합돼 있다. 특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해 서로 묻고 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고 함께 목표를 정하고 뭔가를 만들어보는 식으로 피드백과 협업이 오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새 해당 분야의 지식은 물론 아이디어 자신감 도전 의욕이 다져질 것이다. 요즘 미래세대한테 익숙한 게임과 경연 방식을 곁들이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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