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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문화일보,SNS 원조 ‘문자’ 탄생 25년 맞아,1992년 SW설계자가 개발 첫 내용은 ‘메리 크리스마스’ 지난 1992년 12월 3일 영국의 컴퓨터 엔지니어로 당시 스물두 살이던 세마그룹의 소프트웨어 설계자 닐 팹워스는 컴퓨터로 평소 업무상 알고 지내던 보다폰의 GSM 네트워크 디렉터 리처드 자비스에게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세계 최초의 문자 메시지 전송이었다. 3일 스카이뉴스와 기술전문매체인 테크스폿 등에 따르면 문자메시지가 탄생 25주년을 맞았다. 팹워스는 스카이뉴스에 “그때는 그것이 큰일이 될 거라곤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팹워스가 최초의 문자메시지를 보낼 당시에는 휴대전화에 문자 수신 기능만 있고 송신은 가능하지 않았다. 이어 1993년부터 핀란드 노키아가 세계 최초로 문자메시지 전송이 가능한 휴대전화를 상용화했다. 테크스폿은 지난 2006년 한 해 동안 미국 내에서 오간 125억 건의 문자메시지 건수가 2017년에는 한 달에 7810억 건 수준으로 늘었다고 전했다. 미국인 1인당 한 달에 약 2400건의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셈이다. 1992년 최초의 문자메시지가 시도되던 시기에만 해도 특정인에게 짧은 메시지를 보낸다는 것이 무례한 행위로 간주됐다. 하지만 문자메시지는 이후 모든 소셜미디어의 원형이 됐다. 트위터가 애초 로마자 140자로 트위트의 크기를 제한한 것도 문자 메시지의 영향이 컸다. 문자메시지는 스마트폰 사회를 이끈 중요한 동력으로도 평가된다. 또 문자메시지는 일대다 一對多 통신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일한 메시지를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보내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다. 하지만 왓츠앱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애플 i메신저 등에 밀리고 있는 문자메시지의 미래 생존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분석이다. 미국의 유력 메신저 서비스인 왓츠앱은 하루에 550억 건의 메시지를 전송한다.카지노사이트20171204,IT과학,ZDNet Korea,케이블TV협회 SO지역채널 재난보도 강화,SO지역채널 기자 대상 전문교육 개최…재난보도 강화 교육 실시 지디넷코리아 안희정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4일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지역 언론 영향력 강화 및 재난보도 대응력 향상을 위해 SO지역채널 기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발생한 포항 지진을 지역시청자들에게 신속히 전달하고 피해복구를 위해 총력 지원을 펼친 케이블TV가 재난재해 보도를 더욱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강의를 맡은 윤경민 CJ헬로 제작담당은 동일본 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 현장을 생생하게 보도했던 YTN 도쿄특파원 출신으로 “재난 보도는 철저하게 해당 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재난 전파방송을 신속하게 송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해상황 대처요령 등 추가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해 2차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재난 방송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보도 뿐만 아니라 지역뉴스매체 강화 방안 성균관대학교 김희경 강사 방송심의규정 위반 사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정기용 차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SO지역채널 콘텐츠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심층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SO지역채널 기자들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을 통해 각 사별 보도 포맷을 공유하고 새로운 지역뉴스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최종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권한대행은 “포항 지역채널 기자들은 지진 발생부터 지금까지도 후속 보도를 계속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발판으로 지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지역 언론 될 것”이라고 밝혔다.클로버바둑이20171206,IT과학,연합뉴스,게시판 KT 20일까지 골드번호 5천개 추첨 행사,KT는 선호도가 높은 휴대전화 골드번호 추첨 행사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추첨 대상은 뒤 네 자리가 동일한 AAAA형 한 자리만 다른 AAAB형 두 자리 숫자가 반복되는 AABB형 등 총 5천개다. KT 고객 외에 타사 고객도 전국 KT 대리점·KT닷컴·모바일 고객센터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바카라 게임사이트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네이버 중소게임사 지원 … 라인 게임 플랫폼 공개,개발단계 배급·사후관리까지 라인의 라인 게임 플랫폼 로고 네이버 제공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라인 게임 플랫폼 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라인 게임 플랫폼은 게임 개발 준비부터 퍼블리싱 배급 사후 관리까지 게임 개발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이다. 일본에서 먼저 공개하고 이어 국내에도 선보이게 됐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5가지 핵심 기능으로 구성된다. 개발자들은 게임 특성에 따라 △게임 파일의 난독화 취약점 악성코드 여부를 확인하고 모바일 환경에서의 비정상적인 공격을 방어하는 보안 플랫폼 에어 AIR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게임개발에 필요한 인프라를 지원하는 플랫폼 후아 FUWA △게시판 채팅 녹화 등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과 이벤트 프로모션 인증 기능을 지원하는 인게임 플랫폼 피온 PION △게임 내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주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그로시 GROWTHY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QA 자동화 플랫폼 쿼티 QUATY 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김용대 라인 게임플랫폼 프로젝트리더 PL 는 라인 게임 플랫폼 은 파트너들이 게이머들에 보다 양질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며 향후 라인의 우수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들이 라인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우리카지노 총판문의20171201,IT과학,파이낸셜뉴스,韓 스타트업 美 ′초통령′ 카툰네트워크로 모바일게임 만든다,한국의 작은 스타트업 창업초기기업 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높은 인지도를 가진 카툰네트워크의 지식재산권 IP 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게임 개발 스타트업인 팝조이가 카툰네트워크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를 개발중이다. 아직 게임업계에서 이름도 생소한 팝조이가 카툰네트워크와 IP 계약을 체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외에서 이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이지고 있는 것이다. 카툰네트워크는 북미 저연령층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벤10 위베어베어스 파워퍼프걸 등이 유명이다. 팝조이는 카툰네트워크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게임에 등장시킨다. 마블이 어벤저스를 만든 것처럼 일종의 카툰네트워크의 어벤저스인 것이다. 강지훈 팝조이 대표 팝조이가 카툰네트워크 IP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창업자인 강지훈 대표의 역할이 컸다. 강 대표는 올엠 사업본부장을 거쳐 네오위즈에서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팝조이 창업 직전에는 메틴2 로 잘 알려진 웹젠이미르의 대표를 역임하기도 했다. 특히 해외 파트너사들과의 굵직한 제휴를 성사시킨 경험이 많다. 강 대표는 피파온라인2를 담당하면서 글로벌 게임사와의 협력 경험을 쌓았고 웹젠에서 메틴2라는 해외에서 더 인기있는 게임을 서비스하며 해외 사업자와 교류를 했던 경험이 도움이 됐다 며 카툰네트워크라는 든든한 IP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실제로 해외 게임사들이 팝조이의 게임에 주목하고 있다. 팝조이는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쇼 지스타 비즈니스관에 작은 부스를 꾸리고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를 선보였다. 국내 게임사 관계자들보다 해외 게임사 관계자들이 게임에 관심을 보였다. 강 대표는 지스타를 통해 다른 외국 IP 보유사들과의 제휴 협력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했다 고 전했다. 팝조이가 개발중인 모바일게임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사실 팝조이는 이미 한차례 쓴잔을 마신 스타트업이다. 인도시장을 겨냥한 게임을 개발해 인도 서비스를 시도했지만 흥행에 실패했다. 인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카툰네트워크와 같은 글로벌 IP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는 카툰네트워크에 익숙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을 만나려고 한다 며 단순히 캐릭터만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스토리도 직접 발굴하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팝조이는 이르면 연내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온라인카지노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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