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내용
20171201,경제,연합뉴스,오비맥주 5번째 해피 라이브러리에 채워지는 도서들,서울 연합뉴스 지난달 30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성원미디어스쿨 지역아동센터에서 해피 라이브러리의 완공을 앞두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오비맥주 임직원들이 책장에 기증받은 책을 꽂고 있다.온라인카지노20171201,경제,연합뉴스,동국제강 임동규 부사장,서울 연합뉴스 동국제강그룹이 1일 임원 13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원 인사를 통해 5명이 승진했고 8명이 신규 선임됐다.모바일바카라20171201,경제,문화일보,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 “계파갈등 없애고 3년내 1위 금융그룹 도약”,“철저하게 능력위주로 인사 취업비리 원스트라이크 아웃 채용 아웃소싱으로 투명화 노조가 경영 관여해선 안돼” 손태승 사진 우리은행장 내정자는 1일 “포용적 리더십을 통해 계파 갈등을 없애겠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3년 후 국내 1위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내정자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손 내정자는 지난달 30일 차기 은행장으로 내정됐다. 손 내정자는 조직문화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그는 “포용적 리더십과 시스템·성과 중심의 인사를 진행할 것”이라면서 “내가 취임하면 계파 갈등은 반드시 없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의 하나로 내년도 경영 슬로건을 ‘2018 우리 투게더’로 제시했다. 그는 특히 “인사에서 현재는 상업·한일 출신 임원을 동수로 하는 문화가 있는데 이는 적절치 않다”면서 “철저히 능력 위주로 시스템적인 인사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채용비리와 관련 철저한 혁신도 약속했다. 손 내정자는 “취업 비리 연관 직원에 대한 ‘원 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도입하고 채용 과정을 아웃소싱 외주 하는 등 투명성을 강화하겠다고”고 밝혔다. 채용 비리 관련 수사가 마무리되면 관련자에 대해 철저한 징계에 나설 뜻도 내비쳤다. 그는 임기 중 경영목표로 ‘2020 국내 1위 종합금융그룹’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소형 자산운용사에 대한 인수·합병 M A 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글로벌·디지털·자산관리 부문을 3대 핵심 수익창출 시장으로 꼽았다. 대출영업에 대해서는 가계대출에 집중했던 최근 몇 년과는 달리 기업대출 비중을 확대할 방침이다. 그는 “특히 벤처기업 등 중소기업 대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이자이익 확대와 함께 국내·외 영업점 개편을 통해 효율성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국내 점포는 점차 줄이고 해외점포는 늘릴 계획이다. 지주사 전환과 완전한 민영화 추진 의지도 내비쳤다. 노조와의 노조의 경영 참여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그는 “노조는 직원들의 복지·근로조건에 대해서는 관여해도 기업 경영에 간섭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손 내정자는 1959년 광주 출생으로 전주고와 성균관대 법학과를 나와 1987년 한일은행으로 입행했다. 전략기획부장과 LA지점장 전 우리금융지주 미래전략담당 상무 등을 거치며 전략과 영업 글로벌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손 내정자는 오는 12월 22일로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제51대 우리은행장으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임기는 3년이다.예스카지노 검증20171206,IT과학,머니S,머니S토리 ‘갓겜’ 배틀그라운드 어디로 갈까,본문 이미지 영역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 사진 박흥순 기자 2000만장 판매 스팀 최초 200만 동시접속자 DAU 기록 가장 빠르게 1억달러 수익을 올린 얼리억세스 게임…. 올 한해 대한민국 게임업계의 이슈는 누가 뭐래도 블루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이하 배틀그라운드 였다. 기네스북 7개 기록에 등재될 만큼 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낸 배틀그라운드는 모바일게임 일색인 게임시장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다. 오랜만에 등장한 국산 PC게임 대작에 게임마니아들은 환호성을 질렀고 그 인기는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내린 ‘지스타 2017’에 고스란히 투영됐다. 블루홀 창립 이래 최초로 참가한 지스타 2017에서 배틀그라운드 부스는 연일 관람객으로 가득 찼고 게임을 시연하기 위해서는 1시간30분가량 대기해야 하는 해프닝도 벌어졌다. 서울 구로구에서 벡스코를 찾은 정선진씨 26·남 는 “배틀그라운드 부스를 관람하기 위해 내려왔다”며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고 혀를 내둘렀다. 실패 끝에 찾아온 ‘대박’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은 현재 게임시장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우선 현재 게임업계의 큰 흐름인 지식재산권 IP 에 기반을 두지 않은 독특한 게임성으로 성공을 거뒀다는 점이다. 이 게임의 장르인 배틀로얄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한 맵 Map 에서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단순한 서바이벌 게임이다. 복잡하지도 않고 별다른 제약도 없다. 지난 10월 블루홀은 자회사 블루홀 지노게임즈의 사명을 펍지주식회사로 변경했다. ‘펍지’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약자인 ‘PUBG’에서 온 것으로 회사 전체가 배틀그라운드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셈이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을 총괄한 인물이다. 게임 개발 경력 17년차인 그는 ‘세피로스’ ‘펀치몬스터’ ‘데빌리언’ 등의 개발에 참여했지만 번번이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그는 계속 도전했고 마침내 배틀그라운드로 ‘대박’을 쳤다. “이렇게 잘될 줄 몰랐다”는 김 대표는 “200만장 판매 돌파 회식 때 ‘0하나 더 붙어야 되는데’라고 말한 우스갯소리가 현실이 됐다”며 멋쩍게 웃었다. 본문 이미지 영역 베틀그라운드. 사진제공 블루홀 아직 언더독… 계속 도전하겠다 다음은 배틀그라운드의 향방에 대한 김 대표와의 일문일답. 얼마나 더 판매될 거라고 생각하나. 사실 이렇게 게임이 잘될 줄 몰랐다. 배틀그라운드는 2000만장을 판매했음에도 여전히 주당 100만장씩 팔리고 있다. 이 추세대로라면 3000만장 판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출시 국가는 어디인가. 스팀은 현재 거의 유일하게 남은 글로벌플랫폼이다. 사실 어떤 국가에 출시한다는 개념 자체가 모호한 편이다. 한국의 카카오게임즈 러시아의 메일닷루 일본의 DMM 같은 경우에는 출시라고 보는 것보다 ‘채널링’에 가깝다고 보면 된다. 배틀그라운드의 ‘미투게임’에 대한 대응책은.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의 확장에 대해서는 환영한다. 하지만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같은 경우는 문제가 다르다. 에픽게임즈는 펍지주식회사에 게임엔진을 공급하고 그에 상응하는 수익을 거둬간다. 그럼에도 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해서 일부 요소를 빠르게 차용한 것은 도의에 어긋나는 일이라는 게 우리의 입장이다. 중국에서 횡행하는 모방게임에도 현지 파트너사들과 함께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다. e스포츠시장 진출 방식은. 보는 것이 즐거운 게임으로 가고자 한다. 관객의 입장에서 보는 것이 즐거우면 e스포츠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스타크래프트 카운터스트라이크 리그오브레전드 등과 다른 배틀그라운드만의 보는 즐거움을 강화할 것이다. 다만 새로 나온 장르인 만큼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 그 시작점으로 올해는 세개의 오프라인 인비테이션을 진행했다. 내년에는 이 같은 실험이 더 많아지고 다양해질 것이다. 앞으로 배틀그라운드는 어떻게 개발되나. 플랫폼은 우리의 여력이 있는 한 다양하게 진출할 계획이다. 앞서 말한 보는 게임의 종류는 두가지다. 하나는 말 그대로 경기를 관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 게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보는 것이다. 이 중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인터넷 스트리머들에게 독특한 모드 MOD 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모드를 제작 배포할 것이다. 또 더 현실과 가까운 ‘리얼’한 게임을 만들어 갈 것이다. 최근 테스트 서버에 공개한 ‘볼팅앤클라이밍’도 이와 흐름을 같이 한다. 이로 인해 플레이 패턴이 완전히 바뀔 것이고 우리가 추구하는 현실과 같은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맵도 주기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앞으로 수익은 어떻게 거둘 것인가. 스킨을 유료화하는 것 이외에 게임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유료화는 고려하지 않는다. 스킨은 현재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방식은 그간 많은 스팀게임에서 시행한 만큼 기존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유료화에는 특별히 많은 에너지를 쓰지 않을 것이다. 회사를 경영하는 철학이 있다면. 항상 회사의 스타팅멤버들과 작은 규모로 시작했다. 펍지주식회사도 같았다. 다만 게임이 성공하면서 규모가 커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에게도 이 점을 주지시키려 노력한다. 우리는 여전히 ‘언더독’이고 겸손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따라서 계속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내년 사업 키워드는. 글로벌화와 e스포츠가 내년 사업의 키워드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용자가 제기하는 빌드안정성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 본 기사는 머니S 제517호 2017년 12월6 12일 에 실린 기사입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오마이뉴스,한국경제 3% 성장이 보인다...국민소득도 3만불,한국은행 국민소득 잠정치 발표 7년 만에 가장 큰 폭 성장 오마이뉴스 조선혜 기자 ⓒ 한국은행 올해 7 9월 3분기 동안 한국 경제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 분기보다 1.5% 올랐는데 7년 29분기 만에 가장 크게 성장한 것이다. 1일 한국은행은 이런 내용이 담긴 2017년 3 4분기 국민소득 잠정 을 발표했다. 올해 3분기 국내총생산 GDP 이 지난해 3분기보다는 3.8% 올랐다. 작년 3분기에는 그 전년보다 2.6% 올랐는데 이보다 더 크게 성장했다. 이를 경제활동별로 보면 올해 3분기에 제조업의 경우 전기 및 전자기기 석유 화학제품 등이 늘어 전분기보다 2.9% 성장했다. 또 건설업은 건물 건설을 중심으로 1.5% 증가했고 서비스업은 도소매 및 음식숙박업과 보건 및 사회복지서비스업 등이 늘어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정부소비 증가하고 수입보다 수출 더 늘어 또 3분기 GDP 성장률을 지출항목별로 살펴보면 민간소비는 의료 등 서비스와 전기가스 주류 등 소비가 늘면서 전분기보다 0.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정부소비는 건강보험 급여비 등이 늘어 2.3% 증가했고 건설투자의 경우 주거용 및 비주거용 건물건설을 중심으로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설비투자는 운송장비가 줄었으나 기계류가 늘면서 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3분기 수출의 경우 반도체 화학제품 자동차 등이 늘어 전분기보다 6.1% 증가했으며 수입은 화학제품 원유 등이 늘어 4.7%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에는 수출이 1.0% 늘고 수입은 2.6% 증가했었는데 올해에는 수입보다 수출이 더 많이 느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 것이다. 3분기에 높은 성장률을 기록함에따라 올해 한국경제는 연 3%대 성장도 이룰 것으로 보인다. 4분기에 0.02% 이상만 성장하면 연 3.2% 성장을 달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민소득도 늘었다. 3분기 실질 국민총소득 GNI 은 전분기보다 2.4% 증가했다. 금액으로 따지면 411조4222억원 계절조정계열 기준 이다. 교역조건이 개선되고 국외순수취요소소득 우리 국민이 해외서 벌어들인 돈에서 국내 외국인이 벌어들인 돈을 뺀 것 이 늘면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으로 한국은행은 보고 있다. 한은 올해 연간 1인당 GNI가 3만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물론 원 달러 환율이 현재와 같은 수준으로 유지되거나 원화 강세가 이어질 경우 3만달러 시대는 더 빨라질 수도 있다. 이밖에 올해 3분기 총저축률은 36.9%로 전분기보다 1.2%포인트 올랐다. 벌어들인 돈 중에 소비나 저축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돈인 국민총처분가능소득이 최종 소비지출보다 더 큰 폭으로 늘었다는 것. 소득이 늘어도 사람들이 그보다는 더 적게 소비했다는 얘기다.바둑이게임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