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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IT과학,포모스,3on3 프리스타일 1주년 기념 수비형 캐릭터 카터 등장 예고,조이시티는 PS4용 3on3 프리스타일 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캐릭터를 오는 7일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는 프리미엄 캐릭터인 수비형 스몰 포워드 카터 다.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팀 전술이 다양하게 확대될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앞서 1주년 기념 패키지와 레어 플래티넘 카드 팩으로 구성된 한정판 확장팩 2종이 출시됐다. 내년 1월 11일까지 게임 내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규 콘텐츠 추가 외에도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XP 드링크 페스티벌 이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1주년 기념 아이템과 레어 플래티넘 카드 팩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매일 게임에 출석하는 유저에게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로그인 에브리 데이 이벤트도 열린다. 한편 3on3 프리스타일 은 지난해 11월 글로벌 출시됐으며 지난달 소니 PS 어워드 2017 의 디지털 다운로드 경쟁부문 Indie Games and Game Developers Award 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PS 아시아 시장에서 디지털 다운로드 부문 실적 톱 3에 들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배터리게임20171205,IT과학,아이뉴스24,디큐브랩 소음환경대응 블루투스 이어폰 개발,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조민성기자 디큐브랩 대표 범재룡 이 시끄러운 곳에서도 통화가 가능한 소음환경대응 블루투스 이어폰을 개발 내년 상반기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소음환경대응 블루투스 이어폰은 내년 초 샘플을 출시하고 상반기 중 정식 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다. 현재 디큐브랩은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해 서울창업허브 센터에서 이어폰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소음환경 대응 블루투스 이어폰의 핵심은 음성증폭기 역할과 더불어 외부 소리를 차단하는 기능이다. 이를 위해 디큐브랩은 이어폰 자체에 마이크 기능을 추가하고 소음차폐용 이어패드 특허 등록 를 적용해 외부 발생 소음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또한 사용자의 유스타키오관에 수집되는 약화된 목소리 신호에 대해 디지털 신호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목소리의 명료도 및 음색을 개선해 깨끗한 통화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보청기 기능과 이어폰 출력을 각각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이 양쪽 모두 출력되는데 비해 소음환경 대응 블루투스 이어폰은 귀에 꽂은 쪽에서만 소리가 나게 할 수도 있다. 이는 디큐브랩에서 자체 개발한 센서가 탈부착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현재 해당 기술은 특허출원을 한 상태다. 디큐브랩은 또 올 초부터 뮤직3.0 이라는 음원 포맷 IMAF Interactive Music Association Forum 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음악을 양방향성으로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새로운 음원 형태다. 뮤직3.0은 24비트나 MP3 음원을 모두 커버하며 전체 음악 중 보컬·악기·효과음 등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이 원하는 소리를 추가하거나 뺄 수도 있다. 뮤직3.0은 내년 가을 시범서비스를 실행할 예정이다. 범재룡 디큐브랩 대표는 예술인이나 실용음악을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며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보급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며 이미 5년 전부터 구상 및 시범개발을 한 기술로 구체적으로 진행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뮤직3.0 사업에 집중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1,IT과학,머니S,SNS 문제없나 자유롭게 말하는 능력 키워라,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 30억명시대. 짧은 문장과 사진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SNS가 우리 삶에 스며들었다. 비슷한 관심을 지닌 사람이 모여 정보를 나누는 파급력은 경험을 나누는 공유경제 매커니즘으로 발전했다. 물론 부작용도 심각하다. 거짓 정보가 난무하고 불법 마케팅도 성행한다. 머니S 는 SNS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조명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짚어봤다. 또 전문가에게 올바른 SNS문화를 만드는 방법을 들어봤다. 편집자주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사람들. 노모포비아 노 모바일 포비아·No mobile phone phobia 가 늘고 있다. SNS로 일상을 공유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들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있어도 SNS에 게시물을 올리느라 바쁘다. 전형적인 ‘SNS중독’ 증상이다. 중독현상은 마약이나 알코올처럼 물질에 집착하는 증상에서 특정 행동에 빠지는 행위중독으로 번지는 추세다. 사용자가 통제력을 잃고 금단현상 등 부작용을 걱정하면서도 특정행위를 끊지 못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사회문제로 지목되는 마약 음란물중독에서 보일 법한 행동이 SNS에서 나타난 이유는 무엇일까. 나쁜 정보에 더 솔깃한 현상 ‘위험해’ 곽금주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현대인이 SNS에 열광하는 현상에 대해 “인간이 정보를 전달하려는 욕구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원시시대 사람들이 먹고살기 위해 정보를 수집했다면 현대인은 정신적 충족과 사회관계망 구축을 위해 정보를 전달한다는 해석이다. 곽 교수는 “문명이 발전하면서 정보의 범위도 넓어졌지만 여전히 인간의 정보전달 욕구는 크다”며 “‘이 산에 가면 더 많은 과일을 딸 수 있다’에서 ‘올겨울 패션트렌드는 롱패딩이다’로 바뀌었을 뿐 남들보다 하나라도 더 많은 정보를 아는 쾌감을 가지려는 것은 본능”이라고 진단했다. 문제는 SNS가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부정적인 정보가 집약된 ‘대화의 장’으로 전락한 점이다. SNS의 정보전달속도와 파급력은 그 어떤 매체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져 수많은 SNS 사용자를 불안감에 빠트린다. 본문 이미지 영역 곽금주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사진제공 곽금주 교수 “인간은 좋은 정보보다 나쁜 정보 전달에 몰두합니다. 부정적인 정보를 전달해 나와 주변 사람이 안 좋은 상황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일종의 대처학습 효과죠. SNS는 이 같은 현상이 극대화된 것입니다. 나와 전혀 상관없는 사람에게도 정보를 알려야 한다는 사명감이 생기고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려고 노력하기 보다 전달하는 데 힘쓰는 거죠.” 곽 교수는 사람이 소문을 전달하는 심리를 알아보는 실험에서 ‘나쁜 소문이 좋은 소문보다 4배 더 빠르게 확산된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성인 200명을 두 집단으로 나눠 ‘어느 연예인이 자살했다’는 부정적인 소문과 ‘그 연예인이 좋은 일을 했다’는 긍정적인 소문을 퍼트린 결과 부정적인 소문은 80% 이상 퍼진 반면 좋은 소문은 10%도 전달되지 않았다. “나쁜 소문을 들은 실험자는 다른 공간에 있는 사람에게 문자메시지까지 보내는 적극성을 보였어요. 인간은 다른 사람과 공감하려는 본능이 있는데 부정적인 정보전달로 집단성을 가지려는 욕구가 더 큰 거죠. 많은 사람이 대화하는 SNS에서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정보가 훨씬 더 많이 퍼지는 이유도 같은 맥락입니다.” 솔직하게 말하기 유년기부터 학습 필요 SNS중독은 현대인의 심각한 문제로 지목된다. 정보의 심각성을 파악하기 어려운 사람이나 정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청소년에게 심각한 부작용을 안겨줘서다. SNS에선 자신의 이야기는 물론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쉽게 폭로하고 일시적인 충동으로 세간을 집중시킬 만한 사진과 영상이 공개되기 일쑤다. 그동안 입밖에 꺼내지 않았던 비밀을 공개하면 SNS에서 많은 사람이 공감할 것이란 기대에서다. 일부 SNS는 익명으로 아이디를 만들 수 있어 무분별한 폭로 효과를 더 키운다. “SNS의 충격적인 정보는 사용자의 심리가 불안할 때 종종 드러납니다. 익명을 이용해 평소 꽁꽁 담아둔 정보를 오픈하는 거죠. 이 같은 행위는 피해를 당했거나 불합리한 일을 지적할 때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전달로 상대방이 불행해지고 많은 사람이 이 정보가 사실이라고 믿게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올바른 SNS문화를 만들기 위해선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먼저 SNS 사용자부터 달라져야 한다. 인간관계는 말 외에도 표정과 행동 등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면서 출발한다. 짧은 텍스트나 사진 영상을 통한 단편적인 소통 보다 오랜 시간 관계를 맺고 정보를 나누는 오프라인 사회관계로 관심을 돌리자. 자신이 SNS중독인지 돌아보는 작업도 필요하다. SNS 자체가 결코 위험한 매체는 아니지만 담배나 술처럼 중독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발표하는 것은 어려워하지만 리포트에선 완벽하게 자기주장을 펼칩니다. 유년기부터 자유롭게 말하는 경험을 쌓으면 이 같은 아이러니한 상황도 줄어들겠죠. 지적을 두려워하지 않는 여유까지 생기면 자유롭게 소통하는 능력이 생겨 올바른 SNS 사용이 가능해질 겁니다.” 곽 교수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SNS의 사용이 매우 편리해졌지만 개인의 윤리성·위험성을 인지하는 능력은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잘못된 SNS 사용으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제도를 마련하고 사용자에게 경각심을 심어주는 정화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도 SNS 증독일까 SNS중독자의 특징은 심리가 급격히 변하는 것이다. 아래 6가지 심리변화를 겪고 있으면 SNS중독을 의심해 봐야 한다. 기분변화 SNS를 할 때 매우 즐겁다. 내 주장을 반박하는 글에는 화가 나지만 공감하는 글을 읽으면 언제 그랬냐 듯이 기분이 좋아진다. 집착 밤사이 놓친 정보는 없는지 아침부터 SNS를 꼼꼼히 확인한다. 하루에 수십개의 게시물을 올려야 만족스럽다. 내성 더 재미있고 자극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데 에너지를 쏟는다. 금단 SNS를 중단하면 외롭다. 현실에서도 혼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 갈등 SNS 이웃과 의견이 충돌하면 학습이나 업무능률이 떨어진다. 현실에서도 타인과의 갈등으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긴다. 재발 어쩌다 잠깐 SNS를 중단하기도 하지만 금세 빠져든다. SNS를 탈퇴했다가 재가입한 ID가 많다. ☞ 본 기사는 머니S 제516호 2017년 11월29일 12월5일 에 실린 기사입니다.개나리 토토 사이트20171207,IT과학,ZDNet Korea,KCA ICT 기금사업 우수성과 발표회 개최,사업설명회도 함께 열어 지디넷코리아 안희정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KCA 은 ICT 기금사업 비R D부문 우수성과 발표회 및 사업설명회를 7일 오후 2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장에서 열려으며 ICT 기금사업 수행기관 및 위탁기관 담당자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비R D분야 ICT 기금 재정지원을 통해 창출된 다수의 사업성과 중 ICT 기금사업 발전에 기여한 민간기업과 관계자를 시상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시상식에서는 IT 시스템을 접목해 오토바이 배송에 활용토록 IT 융합 물류관리 솔루션 ‘부릉 TMS’ 개발에 참여한 메쉬코리아의 김형설 기술이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국내에서 독보적인 CG VFX 시각적 특수효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성과를 창출한 디지털아이디어 손승현 대표이사 B2B 자동 식자재 발주 시스템인 ‘푸드팡’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리테일영 공경율 대표이사 원자력시설 핵안보 FTX 실전기반 실습강화 훈련프로그램 콘텐츠를 개발한 비즈아이엔에프 박상훈 대표이사가 원장상을 수상했다. 서석진 원장은 “올 해 처음 시도되는 ICT 기금사업 우수성과 발표회 및 시상식 에서 향후에는 더 다양한 우수성과가 창출 될 수 행정업무 간소화 시스템 연계 및 고객서비스 향상 등 ICT 기금사업이 효율적으로 잘 수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연합뉴스,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 발대식 축사하는 우원식 원내대표,서울 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 발대식에서 축사하고 있다.원탁어부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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