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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서울경제,오후시황미국 훈풍으로 반등한 코스닥 780선 회복,서울경제 장 초반 보합세를 보이던 코스닥이 뉴욕 발 증시 훈풍으로 780선을 돌파했다. 코스피도 상승세를 키우고 있다. 낮 1시 31분 현재 코스닥은 전날 보다 13.95포인트 1.80% 오른 785.31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코스닥은 7.19포인트 0.93% 오른 779.13 출발했다. 코스닥 시장 상승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66억원과 239억원을 사들이며 상승세를 떠받치고 있다. 개인은 373억원을 팔아치웠다. 같은 시간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5.64포인트 0.23% 오른 2 482.14로 나타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9.61포인트 0.39% 오른 2 488.92에 개장했다. 오전 한때 하락세로 돌변했지만 이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코스피 시장은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두드러진다. 개인은 799억원을 사들이고 기관은 784억원을 순매수 중이다. 반면 외국인은 1 886억원을 순매도하며 7일째 팔자에 나서고 있다. 오전 상승세는 다우지수가 사상 첫 2만 4 000선을 넘기는 등 호조를 보인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30일 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 NYSE 에서 다우지수는 전날보다 331.67포인트 1.39% 상승한 24 272.35에 거래를 마쳤다. 개장과 동시에 24 000선을 가뿐히 웃돌았고 골드만삭스를 비롯한 금융주들이 다우지수 상승을 주도했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S P 500 지수도 21.51포인트 0.82% 상승한 2 647.58에 마감하며 또다시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국내 증시에서도 시가총액 대장주 삼성전자 005930 0.71% 와 삼성전자우 005935 0.10% 2위 SK하이닉스 000660 1.17% 등 정보기술 IT ·반도체 대형주가 상승하며 같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 장 초반 상승세였던 현대차 005380 그룹주는 오후 들어 하락세로 돌변했다. 현대차 1.52% 현대모비스 012330 0.55% 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 NAVER 035420 4.00% 가 장초반과 달리 높은 오름세를 보이고 삼성물산 028260 1.14% 도 오전보다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생명과학도구 및 서비스 5.71% 게임소프트웨어와서비스 4.57% 생물공학 4.34% 등이 상승세고 은행 2.39% 사무용전자제품 2.24% 등이 하락세다.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대비 1.40원 내린 1 086.60원에 거래 중이다.바닐라게임20171205,IT과학,한국경제,10분 동영상 130편 저장… 삼성 괴물폰 나온다,내장 메모리 512GB 첫 개발 동영상 6초 만에 PC 전송 초절전·노트북급 저장공간 내년 출시 갤S9에 탑재할 듯 고용량 메모리 경쟁 신호탄 노경목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용 512기가바이트 GB 저장 장치인 eUFS embedded universal flash storage 를 처음으로 내놨다. 용량과 입출력 속도가 웬만한 노트북 PC와 같은 저장장치를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제품은 내년 봄 출시될 갤럭시S9부터 적용될 전망이다. 고용량화가 한층 진전되면서 스마트폰은 물론 메모리반도체 시장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노트북과 동일한 저장능력 스마트폰 저장장치의 성능은 똑같은 용량을 얼마나 작은 크기에 담을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소비전력도 관건이다. 삼성전자가 2015년 1월부터 생산하고 있는 eUFS는 기존에 사용되던 eMMC embedded multi media card 보다 적은 전력을 소비하면서도 데이터 쓰기와 읽기 속도는 2 3배 향상됐다. 3차원 3D 낸드플래시가 적용되면서 저장장치 크기도 작아졌다. 512GB는 10분짜리 초고화질 UHD 동영상을 130편 이상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다. 최신 사양의 노트북 PC에 뒤지지 않는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내놓은 512GB eUFS의 크기는 가로·세로 11.5㎜에 높이 1.0㎜다. 2016년 2월 내놓은 256GB eUFS와 크기가 같다. 64단 3D 낸드를 8개 쌓고 데이터를 쓰고 읽는 컨트롤러와 3D 낸드 사이를 회로로 연결했다. 컨트롤러를 낸드 옆에 부착하는 기존 방식보다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삼성전자는 256GB eUFS부터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저장용량이 늘어나면 저장 셀의 크기도 커지면서 전하가 이동해야 할 거리가 길어져 읽기·쓰기 속도는 떨어지고 소비전력은 늘어난다. 삼성전자는 최신 기술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 컨트롤러 성능을 높여 메모리가 읽고 쓸 공간을 빠르게 찾는 ‘초고속 매핑 maping 기술’을 개발했다. 소비전력을 최소화하기 위한 초절전 기술도 적용했다. 이 덕에 읽기 속도는 초당 860MB로 빨라졌다. 5GB짜리 동영상을 6초 만에 PC 등 다른 저장장치로 옮길 수 있다. 메모리 수요 증가 견인 삼성전자가 2015년 1월 생산한 128GB eUFS는 같은 해 4월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6엣지에 적용됐다. 256GB eUFS는 이듬해 2월부터 생산에 들어가 지난 9월 나온 애플 아이폰7에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에서는 올가을 갤럭시노트8부터 256GB eUFS를 사용하고 있다. 512GB eUFS는 양산 시점을 감안할 때 내년 3월을 전후해 시장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S9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S9은 메모리가 512GB인 최초의 스마트폰이 된다. 512GB eUFS 출시는 스마트폰의 저장용량 증가 흐름을 견인할 전망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고음질 음원 출시 증가로 스마트폰 저장용량은 빠르게 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2014년 14.7GB인 스마트폰 평균 메모리 탑재량은 2016년 32.7GB로 뛰었으며 올해 40GB를 돌파할 전망이다. 세계 스마트폰 수요가 작년부터 제자리걸음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용 메모리반도체 수요는 계속 늘어나는 이유다. 전자업체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512GB 용량의 스마트폰을 내놓으면 애플과 중국 업체도 주요 모델 저장용량을 따라서 늘릴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512GB eUFS 양산은 갤럭시S9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스마트폰용 메모리반도체 수요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다.골목게임20171201,IT과학,포모스,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식 출시...14종 게임도 동시 출격,닌텐도 스위치 가 한국에 정식 발매됐다. 닌텐도 스위치는 닌텐도의 신형 게임기로 6.2인치 화면의 본체와 2개의 컨트롤러로 구성됐다. 본체는 TV 화면을 통해 즐기는 TV 모드 와 본체 스탠드를 세워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테이블 모드 디스플레이를 휴대하며 즐기는 휴대 모드 등 휴대와 거치가 모두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녔다. 또한 본체와 함께 2개의 컨트롤러가 제공돼 하나의 기기로 어디서나 2명의 유저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국 닌텐도는 앞서 지난 11월 3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했으며 배우 강소라를 TV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은 36만 원이다. 닌텐도 스위치 발매와 함께 게임 타이틀도 동시 발매됐다. 마리오의 위대한 여행 을 콘셉트로 제작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와 조이콘의 모션 기능을 이용한 1 2 스위치 를 비롯해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 더 엘더 스크롤5 스카이림 바이오하자드 레벌레이션스 언베일드 에디션 마계전기 디스가이아5 NBA 2K18 소닉 포시즈 슈퍼 봄버맨 R 등 14종의 게임도 구매 이용 가능하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배터리바둑이20171206,IT과학,헤럴드경제,‘넷넥엔’ 상위 5위 싹쓸이…중견 게임사 신작으로 ‘빅3 독식’ 도전,구글스토어 앱스토어 ‘빅3’ 매출 상위 독식 중견사 주력게임에 사활…게임빌 ’로열블러드‘ 도전장 헤럴드경제 박세정 기자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등 게임업계 ‘빅3’의 연말 게임 시장 ‘독식’이 더욱 심화하고 있다. 하반기 신작까지 가세 매출 상위권을 빅3가 싹쓸이하고 있는 가운데 신작 발표를 앞둔 중견 게임사들이 반격에 나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6일 게임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5일 기준 구글플레이의 매출 상위 5위에는 리니지M 엔씨소프트 테라M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 오버히트 넥슨 액스 넥슨 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도 8위 음양사 카카오게임즈 10위 열혈강호 롱투코리아 를 제외하곤 상위 1 10위 중 8개가 ‘빅3’의 게임이다. 상반기부터 게임 1 2위를 다퉜던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에 더해 지난달 말 출시된 신작 테라M 오버히트까지 흥행에 속도를 내면서 ‘빅3’의 쏠림이 더욱 심화된데 따른 것이다. 시장에서는 대규모역할수행게임 MMORPG 의 경우 그래픽 등 기술적인 면이 갈수록 고도화돼 ‘투자가 곧 매출’이 되는 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투자 여력이 녹록치 않은 중소형 게임사들의 진입장벽이 더욱 높아지면서 규모가 큰 대형사들의 매출 쏠림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 3분기 약 3조원 규모인 국내 게임 시장에서 엔씨소프트 7273억원 넥슨 6151억원 넷마블 5817억원 등 빅3의 매출 비중이 70%에 육박하고 있다. ‘빅3’의 쏠림 속에서 반격을 준비하고 있는 중견 게임사의 신작이 판도를 흔들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게임빌은 오는 11일 ‘로열블러드’를 공개하고 MMORPG 시장을 공략한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2년 넘게 자체 인력으로 개발한 블록버스터 게임이다. 대형작들의 홍수 속에서 선데이토즈의 신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도 사전예약 4일 만에 50만건을 돌파하면서 조용한 흥행을 예고한 상태다. ‘배틀그라운드’로 초대박 흥행을 거둔 블루홀도 신작 ‘에어’로 또 한번 흥행몰이를 준비 ‘빅3’의 독식을 흔들 수 있을지도 관건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산업의 특징상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해 대형사 중심으로 시장 판도가 굳어질 수 밖에 없는 분위기“라며 ”중소형 중견 게임사들은 주력 게임 하나에 사활을 걸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스포츠조선,웰메이드 게임 넥슨 액스 성공이유는 무엇일까,지난 9월 12일 출시된 넥슨의 액스가 어느덧 서비스 80일을 넘기며 인기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액스가 이처럼 장기간 선전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들은 많지 않았다. 출시 당시 리니지 IP를 활용한 리니지M 과 리니지2 레볼루션 이 모바일 MMORPG 장르를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액스가 상대적으로 불리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그러나 액스는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며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과 더불어 인기 매출 상위차트에서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연말 다양한 신작들이 출시되며 살짝 주춤한 상태지만 정식서비스 시작 후 리니지 형제를 뛰어넘는 성과를 나타내기도 했다. 액스의 이러한 성공은 원작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들이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간 넥슨 역시 자체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꾸준히 출시했고 지금도 메이플블리츠X 마비노기 모바일 등의 IP 기반 게임을 준비 중이다. 다만 그동안 출시된 IP기반 게임의 성과가 긍정적이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IP를 활용해 만든 액스의 성공은 기존 IP를 활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웰메이드 된 게임이라면 시장에서 통할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다. 신규 IP를 활용한 액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RvR 콘텐츠인 분쟁전에서 나오는 재미다. 게임의 이름 Alliance X Empire 에서부터 드러나듯 분쟁전은 출시 전부터 지금까지도 꾸준히 강조하고 있는 콘텐츠로 액스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온라인게임인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정점을 찍었다고 볼 수 있는 진영간의 대립은 국내 유저들에게 익숙한 콘텐츠다. 그렇기에 콘텐츠 자체가 특별하지는 않지만 액스는 분쟁전을 시스템적으로 게임에 잘 녹여냈다. 일반전인 RvR을 생각해보면 흔히 말하는 졸업 아이템을 두른 그들만의 리그가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액스는 이러한 진입장벽에 따른 접근성을 해결하고자 초반부터 진영간 대립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레벨별로 구간을 나눴다. 필드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PK와 더불어 낮은 레벨부터 즐길 수 있게 구성된 분쟁전 시스템은 초반부터 유저들에게 진영의 소속감을 심어주기 충분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콘텐츠의 활성화로 이어졌다.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오전이나 오후 분쟁전 시간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분쟁전에 참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흔히 말하는 배경무기인 샌디움을 기본적인 출석 보상만으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유저들의 무기 수급의 부담을 줄여주었고 이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PvP에 참여할 수 있는 등의 효율적인 구성을 취했다. 두 번째는 게임의 꾸준한 업데이트다. 액스는 출시 이후 1주일 혹은 2주일 간격으로 끊임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 유저들의 콘텐츠 소모속도를 고려했을 때 게임의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콘텐츠 업데이트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기본적이라고 볼 수 있는 사항이지만 꾸준히 이행하는 것이 생각보다 말처럼 쉽지만은 않을뿐더러 지켜지지 않는 경우도 상당수다. 최근 진격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레이드 보스 3종을 추가하고 마비노기 영웅전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캐릭터 코스튬 및 이벤트 정예던전을 오픈했다. 마지막은 빠른 피드백에 있다. 액스가 초기 인기를 끌면서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고 그로 인해 개발단계에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들이 몇몇 드러나기도 했었다. 골드의 수급 문제라던지 진영별 캐릭터 간 밸런스의 문제 등 게임 진행 및 운영에 있어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몇몇 눈에 띄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시급한 문제에 대해서 빠른 대처를 진행했고 불만을 최소화하면서 넘어갈 수 있었다. 특히 초기에 문제였던 골드 수급관련 내용은 연휴 기간을 활용해 이벤트 수급처 확대 및 보상 상향으로 빠르게 해결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커뮤니티로 유저들에게 진행 상황을 꾸준히 공지하는 등 소통하는 모습 역시 보여줬다. 이 같은 액스의 성공은 이후 진행될 넥슨의 모바일사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액스 이후 출시된 오버히트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할 수 없다. 앞으로 출시될 야생의 땅 듀랑고 던폴 DawnFall 데이브 등 2018년 라인업이 여럿 준비 중인 상황에서 웰메이드 게임 액스의 성공은 차기작들의 좋은 자양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우리카지노 총판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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