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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ZDNet Korea,효성 SNS서 크리스마스 기적 이벤트 진행,지디넷코리아 정진호 기자 효성이 연말을 맞아 SNS에서 크리스마스의 기적 이벤트를 열어 누리꾼들과 소망을 나눈다. 효성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공감을 많이 얻은 소망을 적어준 참여자에게 백화점 상품권 3명 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10명 핫초코 50명 등을 선물한다. 참여자들이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이벤트 결과는 20일에 발표된다. 효성 관계자는 급격히 추워진 날씨 때문에 몸도 마음도 추워지기 쉬운 겨울이지만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남은 연말 소망을 이루고 한 해를 되돌아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효성 SNS에서는 효성을 널리 알리고 SNS 친구들과 교감하기 위한 이벤트를 매달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11월 11일 섬유의 날 을 맞아 효성의 섬유 소재를 알리는 어썸 Awesome 섬유 이벤트를 진행해 좋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클로버바둑이20171206,IT과학,국민일보,‘문명’하셨습니다…문명6 세종에 이어 ‘선덕여왕’ 등장,강한 중독성으로 “문명하셨습니다”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낸 게임 ‘문명’이 새로운 지도자로 ‘선덕여왕’을 소개했다. 문명은 세계적인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마오쩌둥’ ‘에이브라함 링컨’ 등 실제 역사 속 리더를 선택해 제국을 세우는 게임이다. 파이락시스게임즈는 5일 현지시간 ‘시드 마이어의 문명 문명 6 ’의 확장팩 ‘흥망성쇠’의 일부를 선공개했다. 이 번 확장팩 콘텐츠에는 한국이 포함됐으며 배경은 신라시대 지도자는 선덕여왕으로 선정됐다. 공식 영상에는 “선덕여왕의 기민한 외교활동과 예술 문화 후원으로 신라의 부흥을 이끌었던 휼륭한 지도자다” “여왕의 노력으로 신라는 통일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선덕여왕을 소개했다. 이어 신라시대 확장팩에는 캠퍼스 대신 ‘서원’을 짓고 과학과 문화에 보너스가 주어지는 ‘화랑’이 고유 능력으로 부여됐다. 전투수단을 의미하는 고유 유닛 ‘화차’는 르네상스 시대와 견주는 능력이라고 묘사했다. 한편 2011년 ‘시드 마이어의 문명5 문명 5기 ’에 처음으로 한국이 등장했다. 당시 배경은 조선이었으며 지도자로 세종대왕이 등장했다. 화려한 그래픽에 모순되는 어색한 한국어 더빙으로 인해 크게 이슈 된 바 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한국경제TV,11월 마지막 주 서울 아파트값 0.26%↑…재건축 상승세,한국경제TV 이지효 기자 부동산114는 11월 마지막 주 서울 아파트 값이 0.26%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상승세가 이어졌고 일반 아파트 변동률은 0.20%로 지난 주 대비 소폭 둔화됐습니다. 지역 별로 보면 서초 0.54% 동작 0.42% 송파 0.37% 성동 0.35% 양천 0.33% 강남 0.31% 순으로 올랐습니다. 서초는 반포동 주공 1단지가 최고 1억2 500만원까지 오르는 등 높아진 호가에도 일부 거래가 이뤄지면서 시세가 뛰었습니다. 또 송파는 조합원 지위양도가 가능한 잠실주공 5단지가 최고 4 000만원까지 뛰는 등 가격 상승폭이 컸습니다. 양천 지역은 신정동 목동신시가지 9단지 목동 현대 IPARK 등이 오르며 노후아파트에 대한 재건축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신도시는 평촌 0.09% 위례 0.09% 일산 0.07% 분당 0.06% 판교 0.05% 등이 올랐지만 동탄은 떨어졌습니다. 입주물량에 대한 부정적 영향으로 화성시 반송동 나루마을월드메르디양 반도보라빌 1차가 1 000만원까지 하락했습니다. 경기인천은 의왕 0.07% 김포 0.05% 안양 0.05% 남양주 0.04% 안산 0.04% 순으로 상승했습니다. 의왕은 백운지식문화밸리 개발호재 영향으로 수요가 이어졌고 김포도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다가오면서 주변 단지가 상승했습니다. 반면 평택 0.20% 안성 0.17% 광명 0.08% 구리 0.02% 등은 하락했습니다. 전세가격은 서울 지역이 0.05%의 변동률로 상승했지만 그 외의 지역은 하락했습니다. 월세매물 대비 전세물건이 부족한 동대문이나 영등포 등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아파트를 중심으로 올랐습니다. 반면 신도시 0.04% 와 경기인천 0.02% 은 새 아파트 입주 영향으로 전세 매물이 쌓이고 겨울 한파와 비수기 여파로 떨어졌습니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4,IT과학,전자신문,스마트홈 두뇌 어디에 심을까,삼성전자는 내년 스마트TV에 빅스비를 적용 스마트 가전끼리 연결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마트 가전을 연결하는 가정 내 허브 자리를 두고 TV와 냉장고 인공지능 AI 스피커가 각축전을 벌인다. 제조사와 관계없이 가전기기를 연결해야 하는 만큼 허브 는 스마트홈 핵심 플랫폼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음성인식과 AI 기술을 내년 스마트 가전 신제품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어서 제조사 간 스마트홈 허브 쟁탈전도 예상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출시하는 스마트 TV에 독자 AI 서비스인 빅스비 를 적용한다. 음성과 빅스비로 연결된 생활이란 취지로 커넥티드 라이프 위드 보이스 커넥티드 라이프 위드 빅스비 라는 상표를 등록 마케팅 요소를 적극 활용한다. 스마트 TV에 빅스비가 적용되면 음성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찾거나 재생할 수 있다. TV와 네트워크로 연결된 다른 기기 제어까지 가능하다. 스마트 TV 빅스비 적용으로 내년 음성인식 기반 AI 기술을 적용한 삼성전자 기기는 3개로 늘어난다. 앞서 5월 스마트 냉장고 패밀리 허브에 빅스비를 적용한 삼성전자는 음성인식과 AI 기능 고도화 작업에 나섰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패밀리 허브 3.0 출시를 앞두고 주방 가전 IoT 플랫폼으로 활용하기 위한 대규모 기능을 적용할 것”이라면서 “다른 기기 간 연결성 확보뿐만 아니라 식재료 등 유통 플랫폼으로 기능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만과의 협업 성과물인 AI 스피커도 내년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스마트홈 솔루션 연출 이미지 LG전자도 구글 네이버와 협력해 개발한 AI 스피커를 출시했다. 내년에는 아마존 유통 플랫폼을 담은 스마트 냉장고를 북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냉장고에서 식재료를 주문하고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다른 주방 가전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AI와 음성인식 적용 사례가 늘면서 어떤 기기가 핵심 허브가 될지 주목된다. 삼성전자 등 제조사는 사용자에 가장 가까이 있는 기기가 언제든지 핵심 허브가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사용 빈도와 편의성 활용도 측면에서 주력 허브 기기는 1 2개 정도로 압축될 전망이다. 생활 공간에 따라 안방이나 거실을 중심으로 한 생활 가전 허브와 부엌을 중심으로 한 주방 가전 허브로 양분될 가능성도 높다. 업계 관계자는 “가전 제품 대부분에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되지만 실제 활용하는 핵심 기기는 냉장고와 TV 쪽으로 무게가 실린다”면서 “AI 스피커까지 가세하면 기기 간 허브 주도권 경쟁이 치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조사와 관계없이 기기를 연결하는 표준이 스마트홈 대명제 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 간 경쟁도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최근 오픈커넥티비티파운데이션 OCF 등 사물인터넷 IoT 표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 쏟아지기 때문이다. 개방형 스마트홈 생태계에서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기기는 다른 가전을 통합 제어할 수 있어 생태계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어떤 제조사든 스마트홈 생태계에서 메인 가전 자리를 차지하고 싶을 것”이라면서 “기업들이 스마트홈 허브 자리에 자사 제품을 두기 위해 다툴 것”이라고 내다봤다.우리카지노 총판문의20171201,경제,한국경제,모바일게임 시장 4조…중소형사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모바일게임 시장 커졌는데…퍼블리싱 사업은 침체 외부 게임 유통 수익 내기 어렵다 마케팅 동력 잃은 중소개발사 신작 출시 위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올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4조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3조원이 채 되지 않았던 3년 전과 비교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덩치가 커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중소형 개발사들의 게임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 출시된다. 개발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대작 게임이 트렌드인 영향도 있지만 그 이면에는 퍼블리셔 게임유통업체 찾기가 어려워진 개발사들의 고충이 있다. 외부 퍼블리싱 축소…모바일게임 유통 돈 안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게임사들은 외부 게임 퍼블리싱 유통 사업을 축소하는 추세다. 퍼블리싱은 게임 개발 외 비즈니스모델 설계나 서비스 마케팅 활동 등을 통칭한다. 인력이나 비용 노하우가 부족한 소규모 개발사들은 개발에만 집중하고 외부 퍼블리셔를 통해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퍼블리싱 사업을 축소한 대표적인 사례가 네시삼십삼분 4 33 이다. 4 33은 지난달 배급 사업을 축소하고 개발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자체 및 자회사에서 개발한 게임만 직접 서비스하고 외부 게임 퍼블리싱 사업은 점진적으로 축소한다는 계획이다. 외부 게임 수급에 소극적인 것은 대형사들도 마찬가지다. 국내 1위 넷마블게임즈는 최근 테라M 과 페이트그랜드오더 등 외부 개발사 게임을 선보였는데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간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등 이 회사의 주력 게임은 개발 자회사의 작품이었다. 지난해 처음으로 모바일 퍼블리싱에 뛰어든 엔씨소프트도 외부 수급은 더딘 상황이다. 외부 게임 퍼블리싱은 작년 헌터스 어드벤처 올해 파이널블레이드 등 2개에 그친다. 모바일게임 업계에서 퍼블리싱 사업이 침체되는 이유는 수익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모바일게임은 PC게임보다 경쟁이 치열해 마케팅비용이 많이 들고 앱 응용프로그램 마켓에 수수료도 뗀다.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개발사에 로열티까지 내게 되면 사실상 남는 장사하기가 쉽지 않다는 설명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유명 지적재산권 IP 기반의 대작들이 인기인 점도 퍼블리싱 사업의 침체를 부추겼다. 대형 게임사들은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게임의 성공 확률이 높은 만큼 내부 사업에 집중하는 게 수익성 면에서 더 유리해졌다. 엔씨소프트와 넷마블게임즈가 각각 자체 개발·서비스해 성공한 모바일게임 리니지M 왼쪽 리니지2 레볼루션 . 사진 각사 제공 중소개발사 신작 위축…업계 우려도 대형 퍼블리셔의 외면을 받은 중소 개발사들은 타격이 크다. 개발비나 인력이 대형사 대비 부족한 데다 마케팅 돈줄까지 끊기면서 신작 내놓기가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애써 만든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더라도 대형 게임사들의 마케팅 공세에 밀려 외면을 받기 십상이다. 성공 가능성이 낮다보니 신작 출시를 줄이고 오랜 시간을 들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같은 대작 개발에만 몰두하기도 한다. 한 중소게임사 관계자는 예전처럼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을 시도하고 싶어도 돈이 안되니 회사에서 아이디어 자체가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고 털어놨다. 신작 출시가 미뤄지는 중소게임사들은 과거 출시된 게임의 매출로 연명하는 처지다. 게임 외 다른 신사업에 뛰어드는 곳도 있다. 이같은 업계 현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퍼블리셔의 입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업태 자체가 위기에 처했다 고 지적했다. 남궁 대표는 그동안은 퍼블리셔가 10개 게임을 선보여 2 3개 게임이 성공하면 나머지 게임들로 난 손실을 메울 수 있는 구조였다 며 이는 개발사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패의 고통을 분담하는 산업 생태적 의미를 형성해왔다 고 말했다.골목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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