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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ZDNet Korea,게임부터 화상연결까지…뜨는 웹 표준 기술 8가지,W3C KIG 의장 이원석 박사 웹 이노베이션 강조 지디넷코리아 임유경 기자 웹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디바이스와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브라우저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웹 기술이 각광받고 있다. 덕분에 한때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밀려 사망선고까지 받았던 웹이 기사회생을 넘어 기술 혁신의 이이콘으로 떠올랐다. 웹표준화단체 월드와이드웹컨소시엄 W3C 의 대한민국관심그룹 KIG 의장인 이원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표준연구본부 박사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W3C HTML5 컨퍼런스 기조연설을 통해 웹이 자동차 사물인터넷 IoT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며 웹이 다시 한번 혁신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웹 앱은 성능이 중요한 분야에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졌지만 이런 인식도 바뀌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게임 분야다. 이원석 박사는 몇 년 전만 해도 성능 때문에 게임은 HTML5로 구현할 수 없는 영역으로 여겨졌지만 이젠 캐주얼 게임을 중심으로 HTML5로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친구와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다가 같이 게임을 하려면 게임을 설치하는 일이 굉장히 불편했는데 HTML5 게임은 웹뷰 위에 콘텐츠만 올리면 바로 동작하기 때문에 설치가 필요 없고 게임을 하다 다른 게임으로 전환하기도 번거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고 설명했다. W3C KIG 의장 이원석 박사는 네이티브 앱을 뛰어넘는 성능과 기능을 갖추기 위한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W3C는 네이티브와 격차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웹 표준을 개선·발전시키고 있다. 2014년 말 HTML5 최종 표준 제정됐고 올해 말엔 HTML5.2이 나왔다. 이원석 박사는 최근 특히 주목해야 할 웹 기술로 웹VR 웹RTC 웹 페이먼트 HTTPS로 전환을 꼽았다. 웹 페이먼트 웹 페이먼트 기술은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원석 박사에 따르면 웹 페이먼트 워킹그룹은 W3C 안에서도 가장 빠른 성과를 내고 있다. 구글 애플 삼성전자 알리바바 비자 마스터 등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해 표준을 빠르게 만들고 있고 브라우저 지원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이원석 박사는 특히 국내는 여전히 액티브X를 써서 결제해야 하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생태계를 정리하는 차원에서 웹 페이먼트 기술을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웹 어셈블리 이미 작성된 코드를 웹에서 쓸 수 있게 하자 는 것이 웹 어셈블리 기능의 가장 큰 목표다. 웹 어셈블리는 C나 C 등으로 작성된 언어라도 로우레벨가상머신 LLVM 라는 바이트 코드로 변환한 다음에 이것을 다시 자바스크립트로 바꿔준다. 즉 다른 언어로 작성된 라이브러리를 자바스크립트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모든 브라우저에서 구동이 가능해진다. 기존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을 재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원석 박사는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많은데 특히 게임과 얼굴인식분야가 유망하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 웹 생태계에 좋은 영향을 미칠 중요한 기술이고 이미 메이저 브라우저 업체들은 다 지원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웹 RTC 웹RTC는 웹 기반 실시간 양방향 영상전송 기능이다. W3C에서 웹RTC 표준 스펙을 완성하는데 거의 6년이 걸렸다. 이렇게 시간이 오래걸린 이유는 웹RTC가 단순한 API표준이 아니라 화상기반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프레임워크이기 때문 이라고 이원석 박사는 설명했다. 이원석 박사는 굉장히 많은 프로토콜 표준 코덱 표준 API 표준을 만들면서 오려걸렸다 며 앞으로 웹RTC를 이용한 상용 서비스가 엄청나게 늘어날 것 이라고 예상했다. 서비스워커 서비스워커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웹앱이 작동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웹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에 캐시로 저장해 놓고 정보를 캐시에서 꺼내오는 방식이다. 또 브라우저가 닫힌 상태에서도 동작하는 특성 덕분에 푸시 알림도 보낼 수 있고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서 중단된 작업을 인터넷이 연결되면 바로 재개할 수 있다. 서비스워커는 과거 웹 프레임워커 워킹그룹에서 논의됐으나 최근 페이스북 등 기업들이 관심을 많이 보이면서 별도의 서비스워커 워킹그룹이 만들어졌다. 이원석 박사에 따르면 서비스워커 안에서도 새로운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웹 백그라운드 싱크로나이제이션 이라는 표준이 따로 만들어지고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고 서비스에서 이탈해도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도록 백그라운드에 저장해 준다. 웹VR 기술 스택 설명 웹 VR 웹VR은 말그대로 가상현실 VR 콘텐츠를 웹 기반으로 구현해 주는 기술이다. 이원석 박사는 기존 VR 기술에 한계가 많기 때문에 기업들이 웹VR 기술에 관심이 많다고 강조했다. 기존 VR 기술의 한계는 크게 3가지다. 먼저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등 VR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디바이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유저 확보가 어려웠다. 또 디바이스 플랫폼 마다 콘텐츠를 따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콘텐츠 확보와 배포에 어려움이 컸다. 더불어 VR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와 그렇지 않은 일반 인터넷 환경 사용자들이 함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VR 콘텐츠의 확장이 필요했다. 이원석 박사는 기업들은 이런 문제를 풀 수 있는 해법이 웹이라고 보고 있다 며 이미 웹 개발자가 많고 웹VR로 콘텐츠를 만들면 디바이스 제조사에 상관 없이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고 설명했다. 웹 진영도 웹VR 기술을 중요하게 보고 있다. 이원석 박사는 기존 웹 콘텐츠에서 주지 못했던 경험을 VR콘텐츠를 통해 더 풍부하게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는 측면에서 웹 콘텐츠의 업그레이드를 가져올 수 있다고 본다 고 설명했다. 브라우저에서 웹VR 콘텐츠를 실현시켜 주는 웹GL 2.0 API도 중요하다. 웹GL 2.0 API는 웹VR 콘텐츠를 만들 때 브라우저가 제공해 줘야하는 로우레벨 API다.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웹GL 2.0을 지원하고 있다. CSS 후디니 Houdini CSS 후디니는 웹 개발자들이 렌더링을 핸들링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주자 는 목적으로 나왔다. CSS후디니는 특정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에 사용하는 코드조각인 폴리필코드 와 유사하게 작동한다. 예컨대 웹소켓을 써야하는데 어떤 브라우저는 웹소켓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 웹소켓을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도 웹소켓이 돌아가는 것처럼 에뮬레이션 해주는게 폴리필코드로 가능하다. CSS후디니를 쓰면 렌더링 쪽에서도 이런 일이 가능해진다. 이원석 박사는 새로운 렌더링 기능이 나왔왔을 때 이 기능이 엔진에 구현되지 않은 브라우저에서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고 설명했다. 브라우저 익스텐션 API 브라우저마다 익스텐션 확장 추가 방식이 달랐는데 최근엔 크롬 익스텐션 API 방식으로 통일되는 추세라고 이원석 박사는 설명했다. 이미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에서 지원한다. 아주 작은 코드만 수정하면 다른 부라우저에서도 익스텐션 앱을 동작시킬 수 있게 됐다. 웹 플랫폼 인큐베이터 웹 플랫폼 인큐베이터는 워킹그룹보다 가볍고 빠르게 웹표준 기술 논의를 진행하는 곳이다. 이원석 박사는 재미있는 프로젝트로 쉐입 디텍션 API 와 웹쉐어 API 를 소개했다. 셰입 디텍션 Shape detection API는 이미지에서 얼굴 바코드 QR코드 인식을 할 수 있는 API 표준이다. 크롬 오페라 지원한다. 웹셰어 web Share API는 웹 앱에서 네이티브 앱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웹과 네이티브가 통합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크롬에 구현되어 있다.우리카지노 총판20171201,경제,부산일보,블루홀 부유도 배경 이유 밝힌다...MMORPG 에어 세계관 영상 공개,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 . 사진 블루홀 제공. 블루홀은 신작 MMORPG 에어 의 세계관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에어의 배경인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이 만들어지게 된 이유를 담고 있으며 시작할 때 플레이하게 될 별의 아이 의 탄생배경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어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형준 PD는 이번 세계관 영상에 대해 스팀펑크를 바탕으로 한 에어의 세계관과 게임 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과거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었다 며 플레이어가 별의 아이 로 태어나는 이유와 왜 다른 진영을 선택해야만 하는지 알려드리고 싶었다 고 밝혔다. MMORPG 에어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 진영 대 진영 공중 전투 등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이다. 에어는 지난 11월 13일부터 오는 10일까지 1차 CBT 테스터 모집을 진행한 후 12월 13일부터 1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CBT 관련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배터리바둑이20171206,IT과학,한국경제,미국·인도에게… 퍼스트 무버 뺏긴 K바이오,FDA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최초 허가 인도 바이오콘 미국 마일란과 유방암·위암치료 복제약 개발 인도 7년 만에 미국 시장 진출 판도 바뀐 바이오시밀러 미국정부의 자국산업 보호 영향 FDA 승인허가 늘릴 것 밝혀 바이오시밀러 경쟁 치열 예고 선점 노린 셀트리온·삼성에피스 개발 속도보다 가격 경쟁 관건 전예진 기자 미국 식품의약국 FDA 이 지난 1일 인도 바이오콘과 미국 마일란이 공동개발한 바이오시밀러 ‘오기브리’를 승인했다. 유방암 및 전이성 위암 치료제 허셉틴을 복제한 바이오의약품 중 최초로 미국에서 허가를 획득했다.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후발주자였던 인도까지 가세하면서 한국의 퍼스트무버 시장 개척자 지위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7년 만에 FDA 허가받은 인도 바이오콘은 오기브리의 FDA 승인을 인도 바이오산업에 한 획을 그을 만한 업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미국 회사와 공동개발하긴 했지만 7년간 매달린 끝에 인도 회사로선 처음으로 바이오시밀러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는 점에서다. 오기브리는 지난 8월 유럽의약청 EMA 의 공장 실사에서 문제점이 발견돼 허가 신청을 철회했던 제품이다. FDA는 9월 예정됐던 오기브리의 승인 결정을 미뤘으나 연장 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을 내줬다. 키란 마줌다르쇼 바이오콘 회장은 “이번 허가로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과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회사들과 같은 리그에 서게 됐다”고 말했다. 업계는 EMA 심사에서 문제가 있었던 의약품이 3개월 뒤 FDA 승인을 받은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하고 있다. 약값이 저렴한 바이오시밀러를 확대해 건강보험 재정을 절감하려는 미국 정부의 정책이 영향을 미쳤을 것이란 분석이다. 스콧 고틀리브 FDA 국장은 오기브리의 허가를 발표하면서 “의료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 바이오시밀러 승인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정부의 자국 산업 보호 기조에 따라 FDA가 미국 마일란이 공동개발한 제품에 관대한 기준을 적용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된다. 화이자 암젠 등 미국 회사들이 개발한 바이오시밀러가 잇달아 출시되면 한국 기업으로선 불리한 입장에 설 수밖에 없다는 우려도 나온다. 퍼스트무버 타이틀 뺏긴 한국 국내 회사들은 제품 개발을 끝내놓고도 퍼스트무버 자리를 빼앗길 처지에 놓였다.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회사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암젠과 엘러간 화이자 등 4곳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온트루잔트는 지난달 EMA의 승인을 받으면서 세계 최초의 허셉틴 바이오시밀러가 됐다. 그러나 FDA 허가는 신청하지 않았다. 허셉틴의 미국 물질 특허가 2019년 6월에 만료돼 허가를 받더라도 판매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셀트리온의 허쥬마와 암젠의 ABP 980은 지난 7월 FDA 승인을 신청해 이르면 내년 허가가 난다. 마일란과 바이오콘은 지난 3월 오리지널 제품을 판매하는 로슈와 우선판매계약을 맺어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를 경쟁사보다 먼저 출시할 수 있다. 로슈는 마일란에 특혜를 주는 대신 수익을 일부 나누기로 했다. 이에 따라 허셉틴 특허 만료 전부터 오기브리를 발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한국이 앞서갔던 바이오시밀러 경쟁 구도에 변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오기브리를 시작으로 허가를 받은 뒤 특허가 풀리기만 기다리는 바이오시밀러가 늘어난다는 점에서다. 연매출 18조원에 이르는 블록버스터 의약품 휴미라는 바이오시밀러만 14개에 이른다. 리툭산과 아바스틴도 6 7개의 바이오시밀러가 특허 만료 시점에 맞춰 출시 대기 중이다. 이들이 동시에 발매되면 경쟁사보다 빨리 출시해 처방 데이터를 쌓는 전략이 불가능해진다. 과거에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출시 속도가 중요했지만 이제는 게임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퍼스트무버의 의미가 희미해지면서 시장 점유율에서 격차를 벌리기 어려운 구조가 될 것”이라며 “생산 효율과 가격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4,IT과학,머니투데이,원자력硏 中 란저우수의연구소와 가축용 백신 개발 MOU,머니투데이 대전 허재구 기자 방사선융합기술 이용 협력 강화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는 4일 중국 최대 구제역 백신 개발 및 생산 연구소인 란저우수의연구소 와 가축용 백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에 따라 △방사선융합기술 이용 백신 개발 △구제역 AI 등 고위험성 병원체 백신 개발 및 임상평가 △개발 전문 인력 교류 △방사선 이용 가축 의약품·사료 개발 △한·중 백신시장 진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 원자력연구원이 개발한 동물용 백신을 란저우수의연구소 임상실험센터에서 실험해 후속 연구 및 실용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방사선 기술을 활용한 백신은 기존 화학 백신 보다 제조시간을 2배 이상 단축시킬 수 있고 화학물질로 인해 효능이 떨어지는 문제도 극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연구원의 임상용 박사는 국내 가축 백신 시장의 60%를 수입 제품이 차지하고 있어 국산 제품 보급 확대가 시급하다 며 우리 연구원은 방사선을 활용한 백신 개발 및 상용화 연구에 노력해 가축 질병을 예방하는 데 기여토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다이 사이 사이트20171206,IT과학,데일리안,KT 지역 케이블 CMB와 손잡고 상생협력 본격화,KT는 케이블방송사 SO 인 CMB와 이동통신 및 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사옥에서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과 김태율 CMB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KT는 CMB와 협력해 내년 초를 목표로 KT의 모바일 서비스와 CMB의 초고속인터넷이 결합한 동등결합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CMB는 케이블방송업계에서 강소기업으로 손꼽히는 사업자다. 서울을 비롯해 대전 대구 광주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약 160만 가입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케이블TV 사업자들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KT와 CMB는 앞서 올해 5월에 공동 광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의 독자개발 기술인 ‘타깃팅 채널광고 시스템 VACA ’을 활용한 ‘지역광고 통합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VACAS는 IPTV 특성상 전국 단위로만 송출할 수 있던 광고를 가구나 지역별로 구분해 송출해 주는 기술로 이를 활용하면 CMB 권역에 속한 KT ‘올레tv’ 가입자에게 해당 지역의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이는 지역 광고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KT와 CMB 양사는 동등결합상품 출시로 통신사와 케이블방송사 간의 ‘윈 윈’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의 선택권이 넓어지고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 은 “이번 동등결합 상품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블방송업계와 오랜 기간 논의를 거쳐 만반의 준비를 한 결과“라며 “국민기업 KT는 중소 케이블사업자와의 상생과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케이블방송업계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율 CMB 대표는 “지역광고 통합상품에 이은 동등결합 상품 출시를 계기로 긍정적인 미디어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저희 CMB와 KT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민들께 보다 합리적이고 다양한 방송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바둑이게임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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