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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선미, 금발 비쥬얼 공개…"셀카

작성자
윤현은상진
작성일
2020.01.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1
내용
망치게임20171207,IT과학,전자신문,초대형 20포인트 멀티터치 전자칠판...초미세 7미크론 노광기로 뒷받침 ,원상희 세명백트론 대표는 내년에는 5미크론 UV노광기를 개발해 최대 40개의 멀티터치 포인트를 갖는 LCD스크린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노바테크인더스트리가 이를 바탕으로 초대형 86인치 전자칠판 스크린 양산체제에 돌입하게 된다. 사진 이재구기자 전세계 시장 특히 요즘 중국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대형 86인치 전자칠판의 핵심인 멀티터치 패널이 국내기술로 개발 완료됐다. 기존 대형 전자칠판 1984x 1190mm 에 적용된 멀티터치 기술이 4포인트에 그쳤다면 이번에 개발된 패널은 전자칠판에서 동시에 20포인트까지 멀티터치를 할 수 있게 해 준다. 기술개발 개가의 핵심기술로 세명백트론 대표 원상희 의 초대면적 패널 패터닝 paerning 노광기를 빼놓을 수 없다. 이 회사는 지난해 나노2020융합사업단 사업화 프로젝트 팀의 일원으로 참여 이전 1년간 지지부진하던 20포인트 멀티터치 전자칠판 패널 개발의 물꼬를 텄다. 프로젝트명은 ‘나노구조 하이브리드 전극개발을 통한 전자칠판용 강화유리 일체형 터치패널 상용화’사업이다. 굳이 세명백트론이 이 프로젝트의 ‘물꼬를 텄다’고 말하는 이유는 이 회사의 대면적 초미세 패터닝 자외선 광원·광학 기술을 사용한 노광장비가 이 프로젝트 성공의 핵심이자 시작점이기 때문이다. 대형 전자칠판에서의 멀티터치 패널 기술 평가 기준은 얼마나 많은 사람이 동시에 터치할 수 있게 하는지 이 때 얼마나 빠른 응답속도를 갖는지 그리고 터치펜 등으로 얼마나 미세한 선을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지 등이다. 이 모든 기술 개발성과가 세명백트론이 자체 개발한 초미세 광원 노광기를 통한 패턴 설계 기술에서부터 시작된다. 전자칠판용 패널을 만드는 과정은 반도체 제조 공정처럼 패널에 포토마스크를 씌우고 광원을 쬔 후 식각과정을 거쳐 ITO 인듐주석 산화물 을 도금으로 형성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렇게 해서 터치스크린 기기 패널 아래쪽에 사용자에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터치센서가 형성된다. 보다 미세한 회로패턴을 구현할 수록 센서저항이 낮아지면서 더 미세한 터치에 반응하게 돼 반응속도가 빨라지게 된다. 세명백트론이 7미크론 UV광원 패터닝에 이어 5미크론 패터닝 노광기 개발을 준비중인 이유다. 이 프로젝트 주관 업체인 노바테크인더스트리는 세명백트론의 7미크론 광원 노광기를 사용 그동안 3 5분 걸리던 노광 패터닝 과정을 단 26초 만에 실현했고 이에따른 후속공정을 성공시키면서 순조롭게 양산공정의 물꼬를 텄다. 세명백트론이 개발한 86인치 멀티터치포인트 패널용 노광기. 사진 세명백트론 이 패널기술 개발 성공으로 동시에 여러 명이 여러 가지 전자펜이나 필기구 손가락 등으로 전자칠판을 터치해도 작동하는 대형 전자칠판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수업시간이나 세미나 시간에 여러명이 동시에 전자칠판에 자신의 의견을 전자펜이나 손가락으로 추가하거나 지우면서 토의할 수 있게 해주는 패널을 확보하게 됐다. 세명백트론은 이 프로젝트 첫해부터 참여한 기업이 아니었다.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해 오던 멀티터치 전자칠판 구현의 핵심인 UV초미세 광원 기술 확보가 난관에 부딪치고 있던 중 신규로 참여했다. 당초 참여한 광원 기술 업체는 10미크론의 노광기술로 500mmx500mm크기의 멀티터치 전자칠판 화면 노광기술을 제공하는데 그쳤다. 계획했던 대형 전자칠판 1984mmx1190mm 멀티터치 패널 구현이 난관에 부딪쳤다. 이런 가운데 ETRI가 세명백트론의 기술력을 알아보고 손을 내밀면서 프로젝트 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세명백트론은 내년에도 주관업체인 노바테크인더스트리 대표 공태식·PR소재 및 공정기술개발 대면적 습식각 공정 기술 최적화·대면적 전기도금 기술개발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우석 실장·터치센서용 전극 일체형 하이브리드 전극개발 중앙대 권혁인 교수팀·고성능 터치스크린 패널 패턴 설계 등 로 구성된 프로젝트 팀에 힘을 보태게 된다. 세명은 다음단계인 5미크론의 균일한 UV광원 기술과 이에 기반한 초대형 멀티스크린용 노광기 개발에 착수했다. 이는 최대 40개의 멀티터치 포인트를 갖는 86인치 초대형 전자칠판 상용화의 토대를 마련하게 될 전망이다. 원상희 대표는 “멀티 터치 기술은 자외선램프 파장을 다룰 수 있는 광원기술로부터 시작된다. 이번 86인치 멀티터치 스크린 광원 노광기 개발은 세계최고 수준의 멀티터치 전자칠판용 패널기술 개발의 핵심기반이 됐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나노융합 2020사업의 ‘나노구조 하이브리드 전극개발을 통한 전자칠판용 강화유리 일체형 터치패널 상용화’ 프로젝트는 내년에 완료된다. 프로젝트팀의 내년도 최종년도 목표는 최대 40포인트 멀티터치까지 가능한 86인치 전자칠판 개발 및 양산화다. 이 프로젝트팀을 주관하는 노바테크인더스트리는 내년에 86인치급 전자칠판 터치패널용 양산라인 구축하게 된다.우리카지노 더킹20171201,경제,아시아경제,장현지구 최중심 입지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주목,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주택시장에서 택지지구 아파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시흥시 마지막 택지지구인 장현지구에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시흥은 부동산 대책의 칼날을 피한 청약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재당첨제한 청약규제 대출규제 등 잇따른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내 집 마련의 문턱이 좁아진 실수요자들이 눈을 돌리는 곳이다. 여기에 시흥 장현지구는 시흥시에 조성되는 5개의 택지지구 중 마지막 택지지구로 트리플 역세권 호재까지 겹쳐 최근 그 인기가 나날이 상승 중이다. 이처럼 희소가치 트리플 역세권 청약 비조정대상지역 등으로 주택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장현지구 심장부 입지에 공급을 앞두고 있는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모아종합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 2블록에 공급하는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전용면적은 84 105㎡ 지하 2층 지상 25층 11개 동 총 928가구로 장현지구 내 가장 큰 규모의 민간아파트다. 단지가 위치하는 시흥 장현지구는 다양한 교통여건과 함께 트리플 역세권 호재를 가지고 있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현지구는 시흥대로와 제3경인고속화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2018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소사 원시선 연성역 예정 시흥시청역 예정 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신안산선 2023년 개통 목표 월곶 판교선 2024년 개통 목표 이 개통될 경우 트리플 역세권 호재를 누릴 수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교통호재 뿐만 아니라 교육 생활편의 등 다양한 인프라도 장점이다. 장현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모든 인프라를 고루 누릴 수 있는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단지 안팎으로 뛰어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인근에 예정된 유치원 및 초 중 고를 안전하게 도보통학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지 내에는 이와 연계할 수 있는 방과 후 수업교실 어린이집 등이 설치될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 또한 시흥시 내 택지지구 중 가장 높은 녹지율을 자랑하는 장현지구의 민간 최대규모 단지인 만큼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장현지구 내 가장 큰 근린공원과 군자봉 줄기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에는 6개 테마로 구성되는 테마공원 예정 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부 타입의 경우 판상형 이면개방형 설계로 우수한 군자봉 줄기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대형마트 예정 가 들어서는 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 65개의 대규모 M스트리트 가칭 상가도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여기에 시흥시청 주민센터 시흥경찰서 등의 공공기관과 관공서도 가까워 공공업무 처리가 용이하다. 한편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12월 1일 견본주택을 개관했으며 시흥시 장현동 70 2번지에 위치한다. 청약일정은 12월 5일 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수 1순위 7일 목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13 수 일 당첨자 발표 26일 화 부터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라이브바카라20171201,IT과학,동아일보,세계 뉴미디어 전문가를 만나다미 컬럼비아대 타우센터,동아일보 “많은 사람들이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나 페이스북의 뉴스피드가 가짜 뉴스를 확산시키는 주된 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디지털 저널리즘 연구기관인 타우 센터 Tow Center 의 조나단 올브라이트 리서치 이사가 8월 1일 컬럼비아대를 찾은 기자에게 한 첫 마디다. 그는 ‘가짜 뉴스 fake news ’를 반복적으로 공유하는 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해 수익을 낼 수 없도록 하더라도 가짜 뉴스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소개 영상 올브라이트 이사는 데이터 저널리즘 전문가이자 가짜 뉴스 분석 전문가다. 그는 미국 대선 기간에 러시아 교황과 연계된 가짜 뉴스가 온라인상에 확산되는 ‘가짜 뉴스 생태계’를 지난해 11월 발표해 미국 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 올해 10월 초에도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퍼져나간 러시아발 선전의 도달 수가 페이스북의 예상치 1000만 회 를 훌쩍 뛰어넘는 수억 회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타우 센터에서 서 있는 조너선 올브라이트 이사 이날 타우 센터 1층 회의실에서 만난 그는 캐주얼한 셔츠과 면바지 스니커즈 차림의 편안한 복장을 하고 있었다. 미소를 지으며 악수를 청하는 첫인상은 서글서글했다. 그러나 인터뷰가 시작되자 준비한 노트를 펴고 질문과 답변을 왼손으로 빼곡히 적는 모습은 그가 깐깐한 데이터 연구자라는 사실을 말해줬다. ○가짜 뉴스 가려주는 데이터 저널리즘 최근 미국에서는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온라인 상의 가짜 뉴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이라는 결과에 큰 영향을 줬다는 비판이 거세다. 올브라이트는 “입증되지 않은 주장과 불완전한 증거로 비판만 하는 것은 사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없다”며 “가짜 뉴스의 생태계를 보면서 가짜 뉴스가 확산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당시 미국 일론대 Elon University 에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을 가르치던 올브라이트 이사는 가짜 뉴스가 대선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확산된 경로를 네트워크 맵으로 제작했다. 300개가 넘는 뉴스 유통업체의 130만 개 URL 트래픽을 수집 분석했다. 그 결과 소셜미디어 사이트와 주류미디어 사이트 외에도 가짜 뉴스 관련 트래픽을 유발하는 강력한 허브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컨서버피디아 Conservapedia 우익들을 위한 위키피디아 ’ ‘Rense’ 같은 우익 선전 매체 사이트들이었다. “충격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결과였습니다.” 그는 당시의 느낌을 이렇게 설명했다. 가짜 뉴스 배포 사이트들은 구글 페이스북의 랭킹 알고리즘을 영리하게 이용했다. 무슬림 여성 유대인 홀로코스트 등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쏟아냄으로써 랭킹 알고리즘 상의 자신의 순위를 높였고 검색어 상위에 올라가면서 방문자가 늘어나는 포지티브 피드백이 생겼다. 이들의 콘텐츠 가치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구글이나 페이스북은 관련 검색어가 나오면 이들의 뉴스를 우선적으로 보여줬다. “뉴스 배포 사이트의 ‘생태계’를 보지 않았더라면 절대 알 수 없었을 부분입니다. 이렇게 정보 간의 관계를 분석해서 새로운 ‘영향 impact ’을 끌어내는 게 진정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현재 의료 정보와 관련된 연구도 하고 있다. 사람들이 인터넷에 어떤 의료 정보를 검색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고 수술할 병원을 결정하는지 등 의료 정보가 흐르는 네트워크를 한 눈에 나타낼 계획이다. 그는 미래에는 이와 같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이 인공지능 AI 등에 의해 자동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디오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좋은 사례다. 다양한 영상 장소 텍스트 정보를 종합해서 하나의 비디오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기술이 점점 더 발전하면 데이터 저널리즘도 훨씬 간편해질 수 있다. “그럴수록 남들과 다른 통찰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중요해질 겁니다. 현재 많은 미디어가 정보를 인터랙티브하게 보여주는 데 치중하고 있는데 독자들은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복잡한 정보를 사실 원하지 않습니다.” 올브라이트 이사는 미래의 데이터 저널리즘이 해결해야할 문제가 ‘데이터 기근’일 것이라고 말했다. 5 10년 안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 다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갈수록 대형 기업들이 자신들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있다”며 “이들이 어떤 정보를 수집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관하는지 왜 보관하는지를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향상’보다 ‘지불 방식’ 개선이 우선 자신의 연구실에서 인터뷰하고 있는 수전 맥그리거 컬럼비아대 교수 한편 올브라이트 이사의 동료인 수전 맥그리거 36 컬럼비아대 교수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보다 이것에 적절히 돈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맥그리거 교수는 2011년 타우 센터에 합류하기 전 월스트리트저널 WSJ 에서 4년 동안 뉴스그래픽 팀 수석 프로그래머로 근무했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회사에서 근무한 경험 때문일까. 그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미디어가 살아남는 방법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콘텐츠보다 시스템이라는 다소 의외의 답변을 내놨다. “시간과 지역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가 점점 혼합되고 있습니다. 매체나 주제를 한정하지 않죠. 하지만 미디어들은 어떤가요. 워싱턴포스트 WP 월스트리트저널 WSJ 뉴욕타임스 NYT 를 보려면 각각 3개의 독립된 계정을 가지고 3번을 로그인해야 해요. ‘악몽 nightmare ’입니다.” 그는 하나의 통합된 계정이나 계좌를 두는 등 콘텐츠를 편리하게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했다. 그는 아이튠스나 넷플릭스를 예로 들었다. 불법 복제가 판을 치던 음악 산업과 영화 산업이 다시 활기를 띠게 된 것은 정당한 지불 방식 시스템이 제공됐기 때문이라는 설명이었다. 그는 “물론 하나의 조직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며 “미디어가 공동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기술 문제도 있다. 대표적 예가 광고. 맥그리거 교수는 광고 때문에 기사가 나오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소비자들이 맬웨어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 노출될 수 있다는 문제를 지적했다. 현재의 광고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맨 마지막으로 봤던 웹페이지를 참고해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꼭 맞는 광고를 제공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는 “미 미식축구 결승전인 슈퍼볼 광고는 슈퍼볼 경기만큼 인기가 많다”며 “광고가 반드시 끔찍하라는 법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사용자들이 광고의 어떤 부분에 불편함을 느끼는지 시간을 들여 파악하는 것이 먼저”라고 말했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인만큼 사용자 반응을 통해 광고를 개선하라고 강조했다. 뉴욕 이영혜 동아사이언스기자yhlee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바카라 검증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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