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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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7,IT과학,전자신문,엔클라우드24엔컴 부산지역 클라우드 시장 공략 맞손,최근 엔클라우드24와 엔컴 측은 지난달 17일 부산 사상구 소재 엔컴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 CEART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오명호 엔컴 대표이사와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엔클라우드24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국내 클라우드 마켓리더로 꼽히는 엔클라우드24 운용사 웰데이타시스템 대표 맹상영 와 IT솔루션 전문업체 엔컴 대표 오명호 가 부산지역 클라우드 붐을 위해 협력한다. 엔클라우드24와 엔컴 측은 지난달 17일 부산 사상구 소재 엔컴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 CEART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측의 파트너십 체결은 정부의 클라우드 확산정책에 따른 부산지역 정부·공공기관 대상 G클라우드 확산을 위한 공동노력의 필요성과 함께 내부역량 강화와 고객기반 마련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 것이다. 특히 지난 2011년 KT Ucloud biz 1호 총판을 시작으로 AWS·IBM Bluemix·NBP 등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기업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국내 최초 CSB Cloud Service Brokerage 사업자 엔클라우드24 가 가진 기술경험과 역량이 부산지역 내에서 전문적인 IT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엔컴과 만나면서 압도적인 시장지배력을 만들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는 지난 2011년 첫 진출부터 쌓아온 클라우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산지역 고객들에게 맞춤 컨설팅·시스템구축·운영유지보수 등의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며 부산 내에서 IT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선두주자로 꼽히는 엔컴과 우리 엔클라우드24와의 협력은 부산 지역의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에 큰 시발점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엔클라우드24와 엔컴 측은 부산지역에서의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를 시작으로 타지역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로얄바카라20171204,IT과학,아이뉴스24,데이터진흥원 5일 中企 데이터 활용 지원사업 발표회,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데이터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데이터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2017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 사례발표회 를 오는 5일 서울 강남구 창업지원공간 마루180에서 개최한다.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은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매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 이용권 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78개 기업 상품 개발 20개 서비스 개발 58개 의 데이터 구매와 활용을 지원했다. 이번 사례 발표회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전망과 실제 활용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 내년도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이 소개된다. 한국데이터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정보가 공유되길 바란다 며 데이터 활용과 거래 활성화를 위해 비즈니스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례발표회는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운영하는 데이터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고 참석할 수 있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ZDNet Korea,게임부터 화상연결까지…뜨는 웹 표준 기술 8가지,W3C KIG 의장 이원석 박사 웹 이노베이션 강조 지디넷코리아 임유경 기자 웹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디바이스와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브라우저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웹 기술이 각광받고 있다. 덕분에 한때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밀려 사망선고까지 받았던 웹이 기사회생을 넘어 기술 혁신의 이이콘으로 떠올랐다. 웹표준화단체 월드와이드웹컨소시엄 W3C 의 대한민국관심그룹 KIG 의장인 이원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표준연구본부 박사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W3C HTML5 컨퍼런스 기조연설을 통해 웹이 자동차 사물인터넷 IoT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며 웹이 다시 한번 혁신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웹 앱은 성능이 중요한 분야에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졌지만 이런 인식도 바뀌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게임 분야다. 이원석 박사는 몇 년 전만 해도 성능 때문에 게임은 HTML5로 구현할 수 없는 영역으로 여겨졌지만 이젠 캐주얼 게임을 중심으로 HTML5로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친구와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다가 같이 게임을 하려면 게임을 설치하는 일이 굉장히 불편했는데 HTML5 게임은 웹뷰 위에 콘텐츠만 올리면 바로 동작하기 때문에 설치가 필요 없고 게임을 하다 다른 게임으로 전환하기도 번거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고 설명했다. W3C KIG 의장 이원석 박사는 네이티브 앱을 뛰어넘는 성능과 기능을 갖추기 위한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W3C는 네이티브와 격차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웹 표준을 개선·발전시키고 있다. 2014년 말 HTML5 최종 표준 제정됐고 올해 말엔 HTML5.2이 나왔다. 이원석 박사는 최근 특히 주목해야 할 웹 기술로 웹VR 웹RTC 웹 페이먼트 HTTPS로 전환을 꼽았다. 웹 페이먼트 웹 페이먼트 기술은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원석 박사에 따르면 웹 페이먼트 워킹그룹은 W3C 안에서도 가장 빠른 성과를 내고 있다. 구글 애플 삼성전자 알리바바 비자 마스터 등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해 표준을 빠르게 만들고 있고 브라우저 지원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이원석 박사는 특히 국내는 여전히 액티브X를 써서 결제해야 하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생태계를 정리하는 차원에서 웹 페이먼트 기술을 관심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웹 어셈블리 이미 작성된 코드를 웹에서 쓸 수 있게 하자 는 것이 웹 어셈블리 기능의 가장 큰 목표다. 웹 어셈블리는 C나 C 등으로 작성된 언어라도 로우레벨가상머신 LLVM 라는 바이트 코드로 변환한 다음에 이것을 다시 자바스크립트로 바꿔준다. 즉 다른 언어로 작성된 라이브러리를 자바스크립트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모든 브라우저에서 구동이 가능해진다. 기존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을 재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원석 박사는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많은데 특히 게임과 얼굴인식분야가 유망하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 웹 생태계에 좋은 영향을 미칠 중요한 기술이고 이미 메이저 브라우저 업체들은 다 지원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웹 RTC 웹RTC는 웹 기반 실시간 양방향 영상전송 기능이다. W3C에서 웹RTC 표준 스펙을 완성하는데 거의 6년이 걸렸다. 이렇게 시간이 오래걸린 이유는 웹RTC가 단순한 API표준이 아니라 화상기반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프레임워크이기 때문 이라고 이원석 박사는 설명했다. 이원석 박사는 굉장히 많은 프로토콜 표준 코덱 표준 API 표준을 만들면서 오려걸렸다 며 앞으로 웹RTC를 이용한 상용 서비스가 엄청나게 늘어날 것 이라고 예상했다. 서비스워커 서비스워커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웹앱이 작동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웹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에 캐시로 저장해 놓고 정보를 캐시에서 꺼내오는 방식이다. 또 브라우저가 닫힌 상태에서도 동작하는 특성 덕분에 푸시 알림도 보낼 수 있고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서 중단된 작업을 인터넷이 연결되면 바로 재개할 수 있다. 서비스워커는 과거 웹 프레임워커 워킹그룹에서 논의됐으나 최근 페이스북 등 기업들이 관심을 많이 보이면서 별도의 서비스워커 워킹그룹이 만들어졌다. 이원석 박사에 따르면 서비스워커 안에서도 새로운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웹 백그라운드 싱크로나이제이션 이라는 표준이 따로 만들어지고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고 서비스에서 이탈해도 데이터가 사라지지 않도록 백그라운드에 저장해 준다. 웹VR 기술 스택 설명 웹 VR 웹VR은 말그대로 가상현실 VR 콘텐츠를 웹 기반으로 구현해 주는 기술이다. 이원석 박사는 기존 VR 기술에 한계가 많기 때문에 기업들이 웹VR 기술에 관심이 많다고 강조했다. 기존 VR 기술의 한계는 크게 3가지다. 먼저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등 VR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디바이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유저 확보가 어려웠다. 또 디바이스 플랫폼 마다 콘텐츠를 따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콘텐츠 확보와 배포에 어려움이 컸다. 더불어 VR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와 그렇지 않은 일반 인터넷 환경 사용자들이 함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VR 콘텐츠의 확장이 필요했다. 이원석 박사는 기업들은 이런 문제를 풀 수 있는 해법이 웹이라고 보고 있다 며 이미 웹 개발자가 많고 웹VR로 콘텐츠를 만들면 디바이스 제조사에 상관 없이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고 설명했다. 웹 진영도 웹VR 기술을 중요하게 보고 있다. 이원석 박사는 기존 웹 콘텐츠에서 주지 못했던 경험을 VR콘텐츠를 통해 더 풍부하게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는 측면에서 웹 콘텐츠의 업그레이드를 가져올 수 있다고 본다 고 설명했다. 브라우저에서 웹VR 콘텐츠를 실현시켜 주는 웹GL 2.0 API도 중요하다. 웹GL 2.0 API는 웹VR 콘텐츠를 만들 때 브라우저가 제공해 줘야하는 로우레벨 API다.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웹GL 2.0을 지원하고 있다. CSS 후디니 Houdini CSS 후디니는 웹 개발자들이 렌더링을 핸들링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주자 는 목적으로 나왔다. CSS후디니는 특정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에 사용하는 코드조각인 폴리필코드 와 유사하게 작동한다. 예컨대 웹소켓을 써야하는데 어떤 브라우저는 웹소켓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 웹소켓을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에도 웹소켓이 돌아가는 것처럼 에뮬레이션 해주는게 폴리필코드로 가능하다. CSS후디니를 쓰면 렌더링 쪽에서도 이런 일이 가능해진다. 이원석 박사는 새로운 렌더링 기능이 나왔왔을 때 이 기능이 엔진에 구현되지 않은 브라우저에서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고 설명했다. 브라우저 익스텐션 API 브라우저마다 익스텐션 확장 추가 방식이 달랐는데 최근엔 크롬 익스텐션 API 방식으로 통일되는 추세라고 이원석 박사는 설명했다. 이미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에서 지원한다. 아주 작은 코드만 수정하면 다른 부라우저에서도 익스텐션 앱을 동작시킬 수 있게 됐다. 웹 플랫폼 인큐베이터 웹 플랫폼 인큐베이터는 워킹그룹보다 가볍고 빠르게 웹표준 기술 논의를 진행하는 곳이다. 이원석 박사는 재미있는 프로젝트로 쉐입 디텍션 API 와 웹쉐어 API 를 소개했다. 셰입 디텍션 Shape detection API는 이미지에서 얼굴 바코드 QR코드 인식을 할 수 있는 API 표준이다. 크롬 오페라 지원한다. 웹셰어 web Share API는 웹 앱에서 네이티브 앱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웹과 네이티브가 통합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크롬에 구현되어 있다.모바일바카라20171201,경제,스포츠서울,KEB하나 1Q뱅크 전면 개편. 100만원까지 보안매체 없이 이체,KEB하나은행은 개인뱅킹 서비스 1Q뱅크를 전면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제공 KEB하나은행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KEB하나은행 은행장 함영주 은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개인뱅킹 서비스 1Q Bank 를 전면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12월1일부터 적용되는 이번 개편은 최근 손님 니즈를 대폭 반영해 디자인 및 기능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른 뱅킹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디자인은 24시간 365일 손님과 연결된다는 의미의 ‘선’을 주제로 단순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새단장 했으며 상품 특성에 맞는 색상구분을 통해 손님이 직관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개편으로 6자리 비밀번호나 패턴 그리기를 통해 쉽게 로그인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의 접근성이 용이해졌고 ‘빠른이체’ 서비스를 도입하여 100만원까지는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도 이체가 된다. 아울러 손님 관심상품이나 영업점 추천상품을 ‘상품바구니’를 통해 관리할 수 있고 해당 상품들 역시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 신규 가입할 수 있다. 그 밖에 개인신용대출 신청 및 연장거래도 영업점 방문없이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능하다. 개인뱅킹 서비스 개편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1Q뱅크 최초가입자에게는 OTP발급수수료를 면제하고 선착순 3만명 간편로그인 등록손님 중 1155명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사업부 관계자는 “많은 손님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한 사용자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개편을 기획했다.”며 “손님의 눈높이를 맞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많은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12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 사용자는 다음주 내로 가능하다.원탁어부게임20171205,IT과학,전자신문,천호식품 카톡 선물하기에 음주전후 패키지 입점,천호식품 대표 이승우 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술푼 너에게 음주전후 패키지 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연말을 맞아 술자리가 잦은 젊은 직장인들을 공략한다. 음주 전 음용하는 헛개원샷 2팩과 음주 후 타우린원샷 2팩으로 구성했다. 음주 전후 상황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골라 마실 수 있다. 패키지 구성품인 헛개원샷 은 헛개나무 열매에 미배아대두발효추출액 아스파라긴 글루타치온 베타인 등 숙취해소에 좋은 원료를 더했다. 타우린원샷 은 피로해소와 기력 충전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을 주원료로 음주 후 에너지를 충전한다. 천호식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기념해 음주전후 패키지를 정가 대비 20% 저렴한 7900원에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탭에서 숙취해소 페이지를 검색하거나 선물하기 페이지 내 검색창에서 숙취 를 검색하면 된다.바둑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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