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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머니투데이,게임빌 별이되어라 길드 공성전 사전 예약 진행,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별이되어라 의 신규 경쟁 콘텐츠 길드 공성전 과 길드 토너먼트 사진제공 게임빌 모바일게임 전문기업 게임빌이 별이되어라 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오는 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한 모든 게임 사용자에게 패왕급 동료 선택권 을 지급한다. 또 사전 예약에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SSS급 동료 뽑기권 을 최대 8장까지 제공한다. 별이되어라 는 향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최강 길드를 증명하는 길드 간 신규 경쟁 콘텐츠 길드 공성전 과 길드 토너먼트 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별이되어라 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역할수행게임 RPG 이라며 출시 4주년을 앞둔 장수 게임으로 향후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를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원더풀 게임 관리자 주소20171205,IT과학,한국경제,게임업계 뿌린 만큼 거뒀다…마케팅도 양극화,넷마블·엔씨 등 게임 대형사 마케팅 공세 엔씨 광고·판촉비 증가율 매출 2배 중소형사는 마케팅비 축소·경쟁력 약화 악순환 올해 배우 최민식과 가수 지드래곤을 각각 광고 모델로 발탁한 엔씨소프트 리니지M 위쪽 과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 사진 각사 제공 국내 게임 업계의 양극화가 주요 게임 상장사들의 마케팅비 집행 현황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올 들어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등 대형 게임사들은 신작 출시와 함께 마케팅비를 대폭 늘린 반면 중소형 업체들은 돈줄을 바짝 조였다. 5일 엔씨소프트 3분기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 1 9월 연결 재무제표 기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는 570억5400만원이다. 전년 동기 190억5700만원보다 199.3%나 증가했다. 이같은 마케팅비용 증가율은 같은 기간 엔씨소프트 매출 증가율의 두배에 이르는 수준이다. 1 9월 엔씨소프트의 매출은 1조22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32% 늘어났다. 지난 6월 모바일게임 신작 리니지M 출시 효과로 매출이 급증한 가운데 마케팅비용이 그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한 것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출시를 앞두고 지난 4월부터 공격적으로 광고 마케팅을 진행했다. 넷마블게임즈 역시 올해 대규모 마케팅 자금을 풀었다. 3분기까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는 2618억29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2.9% 증가했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의존도가 높아 구조적으로 관련 비용 지출이 많은 편이다. 모바일게임은 PC게임 대비 상대적으로 마케팅이 작품 흥행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반면 중소형 게임사들의 마케팅 비용은 감소세다. 컴투스는 3분기까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가 450억700만원로 전년 동기보다 26.0% 감소했다. 같은 기간 게임빌과 웹젠의 광고선전비도 각각 14.3% 54.3% 축소됐다. 같은 기간 매출도 함께 쪼그라들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게임빌이 전년 동기 대비 31.6% 웹젠이 24.5% 컴투스가 1.2% 줄었다. 국내 게임 시장이 일부 대형사와 대작 위주로 성장하다보니 중소 게임사들의 마케팅 활동도 위축된 것으로 보인다. 중소 업체들은 신작 부재·기존게임 매출 감소→마케팅비 축소→경쟁력 약화 라는 구조적 악순환이 되풀이되고 있는 셈이다. 대형사들은 탄탄한 자본력을 앞세워 시장 입지를 더욱 늘려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에도 신작 출시가 잇따라 예정된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가 예상된다. 특히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시장에서 정면 대결을 예고하고 있어 양사 마케팅비도 덩달아 증가할 전망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에는 최근 1 2년간 각 게임사들이 준비한 모바일 MMORPG가 잇따라 출시돼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할 것 이라며 중소형사들은 자금력이 풍부한 대형사들의 대규모 마케팅에 맞서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승부할 수 밖에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한국경제,변동할인율을 적용한 신개념 ECommerce 플랫폼 프라이스랜덤pricerandom글로벌 버전 출시,타임이앤엠㈜ TIME E M 의 전영학 대표는 2000년 타임세일 전자상거래 특허출원 후 국내최초로 2004년 타임세일 TIMESALE 상표등록을 받았다. 변동할인율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방법으로 특허등록을 받았다. 대표적인 타임세일 방식은 시간이 지나면 실시간 가격이 할인 되는 방식으로 1분에 1%씩 할인이 되면 100분에 100%도 할인이 되는 방식과 포인트를 응모해서 상품의 가격을 실시간 변동시키는 신개념 쇼핑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는 SK 플래닛과 제휴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타임세일 오픈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프라이스랜덤 pricerandom 에는 PCT 국제특허를 비롯해 국내외 특허등록을 받은 4가지 딜Deal 방식이 적용되어있다. 동영상 광고를 보면 상품의 가격이 1% 100% 까지 랜덤으로 추가 할인되는 애드딜 방식 포인트를 응모해 상품의 가격이 1% 100% 까지 추가할인 되는 포인트딜 방식 실시간 상품의 가격이 1% 100% 까지 할인되는 다운딜 방식 오픈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실시간 상승하는 업딜 방식 이외에도 특허등록을 받은 다향한 이커머스 방식이 적용되어있다.몰디브맞고20171204,IT과학,연합뉴스,문자메시지 탄생 25주년…세상의 첫 SMS는 메리 X마스,로스앤젤레스 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지난 1992년 12월 3일 당시 22살이던 세마그룹 소프트웨어 설계자 닐 팹워스는 컴퓨터 키보드를 두드렸다. 평소 업무상 알고 지내던 보다폰의 GSM 네트워크 디렉터 리처드 자비스에게 최초의 단문메시지서비스 SMS 를 보낸 것이다. 자비스의 노키아 초기 모델 휴대전화에 찍힌 메시지의 내용은 너무나 평범한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였다. 테크스폿 엔가젯 등 미국 테크 매체들은 3일 현지시간 세상을 바꾼 혁명 중의 하나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서비스가 탄생 25주년을 맞았다고 전했다. 세계 최초의 문자를 보낸 팹워스는 스카이뉴스에 그때는 그것이 큰 일이 될 거라곤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당시에는 휴대전화에 문자메시지 수신 기능만 있고 송신은 가능하지 않았다. 이어 1993년부터 핀란드 노키아가 세계 최초로 문자 전송이 가능한 휴대전화를 상용화했다. 테크스폿은 2006년 한 해 미국 내에서 125억 건 오갔던 문자메시지 서비스 건수가 2017년에는 한 달에 7천810억 건으로 늘었다고 전했다. 테크스폿은 1992년 최초의 문자메시지가 시도되던 시기만 해도 특정인에게 이렇게 짧은 메시지를 보낸다는 것이 매우 무례한 행위로 간주된 적이 있다고 돌아봤다. 하지만 문자메시지는 그 이후 모든 소셜미디어의 원형이 됐다. 트위터가 애초 로마자 140자로 트윗의 크기를 제한한 것도 SMS의 영향이 컸다고 테크스폿은 분석했다. 초기 SMS의 글자 수 제한은 트위터와 유사한 로마자 160자였다. 트위터는 최근 한·중·일을 제외하고 세계 주요 나라의 트윗 글자 수 한도를 140자에서 280자로 늘렸다. 테크스폿은 SMS가 25주년을 맞았지만 미래의 생존 가능성은 그다지 크지 않다고 전망했다. 미국 내 유력 메신저 서비스인 왓츠앱은 하루에 550억 건의 메시지를 전송한다. SMS는 페이스북 메신저 애플 i메신저 구글 행아웃에 밀린지 오래다. 소셜미디어와 메신저의 전신으로 SMS는 여전히 원형을 유지하고 있지만 그 확장성은 매우 제한적이라고 미 테크 매체들은 냉정하게 평가했다.우리카지노 계열사20171206,IT과학,포모스,모비톡갤럭시S8노트8 V30 구매시 사은품 PS4 증정,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거래앱 모비톡은 스마트폰 구매자에게 인기 게임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폰X게임기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비톡 내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갤럭시S8이나 갤럭시노트S8 V30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PS4 닌텐도 스위치 중 원하는 게임기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더불어 모비톡이 지원하는 최대치의 추가 지원금 15% 혜택도 주어진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클로버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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