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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강협덕진지
작성일
2020.01.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9
내용
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동아일보,리뷰 주변 소음 자유자재로 다루는 헤드폰 소니 WH1000X M2,동아닷컴 소니 WH 1000X M2 헤드폰. 출처 IT동아 소니는 지난해 선보인 무선 헤드폰 MDR 1000X의 후속 제품인 WH 1000X M2를 선보였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 노이즈 을 선택적으로 유입시키는 기능이 돋보였던 기본 제품의 장점을 더 강화하고 여기에 재생 시간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조작성도 일부 강화되기도 했다. 사실 기자는 1세대 1000X를 구입한 후 1년 가량 사용해 왔다. 때문에 2세대로 거듭난 1000X의 실력이 궁금했다. 다행히도 소니코리아 측의 협조를 받아 WH 1000X M2를 경험해 볼 수 있었다. 과연 기존과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음질은 달라졌는지 확인해 봤다. 개선이라는 이름의 원가절감 솔직히 디자인은 기존 MDR 1000X와 전혀 다를 것 없다. 때문에 이를 따로 논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일부 재질에 변화가 있지만 큰 틀에서의 변화는 아니다. 그런데 이것이 썩 좋은 느낌이 아닌 이유는 기존 헤드폰 대비 질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머리 상단에 닿는 헤어 밴드는 나은데 귀에 닿는 유닛부의 재질이 조금 불만족스럽다. WH 1000X M2 좌 와 MDR 1000X 우 의 재질 비교. 후속이지만 마감에 대한 만족도는 조금 아쉽다. 출처 IT동아 이는 원가절감이 반영되어 생긴 결과가 아닐까 예상해 본다. 손으로 조작하는 외부 하우징만 보더라도 기존 MDR 1000X는 가죽 재질을 채택한 반면 WH 1000X M2는 가죽이라는데 마치 우레탄 느낌의 재질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조악하다. 실제 눈으로 보면 가죽이라기 보다는 하우징 위에 우레탄 시공을 따로 한 듯한 인상이다. 외부 소음을 인식하는 마이크 하우징 상단 부분도 원가 절감이 이뤄진 흔적이 있다. 기존 제품에는 마이크 주변에 마감재가 깔끔하게 부착되어 있는데 신형은 마이크를 하우징 하단에 배치하는 식으로 구성했다. 기기 자체로만 보면 모르겠는데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하니 세밀한 차이가 눈에 띈다. WH 1000X M2 좌 와 MDR 1000X 우 의 버튼 배치. 신형은 조작감 개선을 위해 일부 버튼을 통합했다. 출처 IT동아 버튼 구성을 보자. 기존 MDR 1000X는 전원과 노이즈 캔슬링 주변소리 모드 선택 버튼 등 3개가 제공된다. WH 1000X M2는 여기에서 버튼 1개가 줄었다. 전원버튼은 따로 있지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소리 모드 버튼이 하나로 통합됐다. 동시에 버튼을 길게 또는 짧게 누르는 것으로 조작 체계가 변경됐다. 사용하는 것 자체는 두 제품 모두 어렵지 않으니 큰 불만은 없다. 하우징 외부의 영역을 손가락으로 두드려 음량 조절을 하거나 곡 재생을 제어하는 등의 기능은 동일하다. 손바닥을 하우징 위에 올리면 외부 소음을 그대로 듣는 기능 또한 마찬가지다. aptX HD의 추가 음질 향상은 미미 1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WH 1000X M2의 소리를 경험해 볼 차례다. 청음을 위해 기자가 보유 중인 LG G6 스마트폰을 활용했다. 음원은 구매한 온쿄 HF 플레이어로 재생했다. 음원 파일은 16비트 44.1kHz에서 최대 24비트 192kHz 대역을 갖춘 FLAC 파일로 구성했다. 소니 WH 1000X M2에서는 퀄컴 aptX HD 코덱을 지원한다. 출처 IT동아 여기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소니 헤드폰이 무선으로 연결되면서 스마트폰 하단에 HD 음원 재생을 위한 퀄컴 aptX HD 기술이 활성화 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나왔다는 것이다. 그렇다. WH 1000X M2는 퀄컴의 고해상 음원 재생 기술인 aptX HD를 지원한다. 소니 엘댁 LDAC 만 고집하던 것에서 드디어 외부 코덱을 받아들인 소니의 결단에 박수를 보낸다. aptX HD 기술은 최대 24비트 48kHz 대역에 대응하는 무선 고해상 음원 재생 기술이다. 기존 제품은 aptX만 지원했었다. 고해상 음원 재생 기술을 추가하면서 이 제품은 자사는 물론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까지 품을 준비를 마치게 됐다. 이어 기자가 자주 듣는 음원을 재생해 얼마나 음질 향상이 이뤄졌는지 청음했다. 먼저 유선으로 연결해 청음을 시도했다. 결과부터 말하면 근본적인 성향의 차이는 없었다. 어느 한 쪽의 소리를 격하게 과장하지 않고 최대한 대부분의 음원 데이터를 재생하는 무난한 설정이다. 저음은 충분히 단단하고 중고음은 풍부하게 재생된다. 소니 WH 1000X M2의 무선 음질은 크게 흠잡을 곳 없다. 출처 IT동아 여기에 세밀함이 약간 더해졌다. 고음 부분에서의 강화가 이뤄진 듯한 느낌이다. 주로 보컬 뒤를 보강했는데 무엇인가 하면 보컬 뒤에 나오는 밴드의 소리다. 기타나 악기들의 소리가 뚜렷하게 들린다. 하지만 이것이 헤드폰의 전체적인 성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무선도 마찬가지다. 특정 재생 환경에 따라 약간의 지연은 존재했지만 크게 방해될 정도는 아니다. 하지만 무선 연결된 상태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소니 WH 1000X M2 헤드폰. 출처 IT동아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여전히 인상적이다. 센스 엔진 SENSE ENGINE 이라고 부르는 이 기술은 외부와 내부에 있는 마이크를 통해 소음을 분석하고 청음에 거슬리는 소음들을 최대한 제거해 준다. 심지어 유닛 좌측에 있는 NC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주변 상황을 분석해 최적화된 소음 차단이 이뤄진다. WH 1000X M2의 또 다른 장점은 재생 시간이다. 무선으로 최대 30시간 케이블을 연결하면 40시간 재생된다. 방전된 상태라면 10분 충전으로 70분 가량 사용 가능하다. 실제 무선으로 재생해보니 약 27시간 가량 사용 가능했다. 이 정도라면 유선으로는 약 35 39시간 가량 사용 가능해 보인다. 선 없이 더 오래 듣는다 이 무슨 에너자이저 같은 소리인가 싶겠지만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MDR 1000X는 최대 20시간 가량 재생하는 실력을 갖췄었는데 WH 1000X M2는 약 1.5배 가량 더 오래간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여기에 있다. 선 없이 소음이 적은 환경을 경험하기에 적합한 헤드폰이라 하겠다. 그런데 어딘지 모르게 저렴해 보이는 하우징의 마감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는다. 소니 WH 1000X M2 헤드폰. 출처 IT동아 때문에 기존 MDR 1000X 사용자가 업그레이드 요소를 기대하며 기기 변경을 시도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한 번 접해보면 지금 가지고 있는 헤드폰이 더 소중해 보일지 모를 일이다. 반면 새로 접근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WH 1000X M2을 선택하는 것이 비교적 낫다. aptX HD나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에 의한 기능 제어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다.로얄 바카라20171201,IT과학,스포츠조선,넷마블이 페이트 IP에 주목한 이유 스토리와 무게감,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RPG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의 수집요소가 캐릭터에 맞춰있다면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스토리를 수집하는 게임이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는 자동사냥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쉬운 던전도 유저의 전략적인 선택을 필요로 한다. 과도한 콘텐츠 소비를 방지하기 위함도 있겠지만 자동사냥이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게임성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시리즈의 시작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가 비주얼 노벨이었던 만큼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클리어 목적은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될지 독서 하기 위함에 가깝다. 유저 초청행사에서 공개된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텍스트 분량은 100만자 이상이다. 실제로 전투 시 화면을 터치한 횟수보다 스토리를 읽기 위해 터치한 횟수가 많을 정도로 웬만한 비주얼 노벨 한 편 분량에 버금갈 방대한 이야기가 특징이다. 그래서인지 지나간 대사를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나 원작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특정 단어마다 후리가나처럼 원문을 함께 적어놓기도 했다. 또한 스토리를 게임 시스템에 자연스럽게 녹인 요소들이 있다.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서번트와의 인연 포인트가 쌓이는데 일정 인연 레벨을 달성할시 서번트의 고유 스토리가 오픈되며 보이스 패턴이 변화하고 10레벨 달성 시 인연 예장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인연 포인트는 경험치와 달리 강화로 성장시킬 수 없기 때문에 상당히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 순수하게 사냥으로 올려야한 만큼 인연 레벨은 커뮤니티에선 사랑하는 캐릭터를 위한 고행의 산물이라 불린다. 최근 출시되는 RPG 신작들 중 자동사냥 경험치 부스트 등의 편의성을 고려하지 않은 작품은 찾아보기 힘들다. 그래서 페이트 그랜드 오더를 전형적인 모바일RPG라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유저들이 신작 게임을 선택할 때 이유는 다양하면서 간단하다. 단순히 게임이 재밌어 보여 선택한 유저들도 있고 PvP RvR 등 콘텐츠에 매력을 느껴 고른 유저들도 있다. 같은 이유로 RPG의 경우 게임 속 캐릭터가 매력 포인트지만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페이트 라는 IP 전체를 게임성으로 삼았기 때문에 중간단계를 생략하는 자동사냥과 경험치 부스트 같은 편의성을 채택하지 않았다. 그래서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RPG 요소는 어디까지나 유저에게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한 방식이라 말할 수 있는 이유다. 넷마블게임즈가 거대 IP의 활용에 주목했던 작품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처음이 아니다.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등의 마블 MARVEL IP를 활용한 모바일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먼저 있었다. 두 게임 모두 방대한 게임 출시 이전부터 배경 캐릭터 스토리 등이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됐기 때문에 다른 모바일 게임보다 앞선 스타트라인에서 출발할 수 있었다. 또한 만화와 게임이란 서로 다른 장르의 융합으로 발생한 시너지는 유저뿐만 아니라 원작 팬들도 주목한 계기가 됐다. 다만 커뮤니티에 페이트 그랜드 오더 출시 후 뽑기 콘텐츠와 부족한 콘텐츠 등의 문제점으로 유저들이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현재 메인 시나리오는 특이점 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와 제1특이점 사룡백년전쟁 오를레앙 제2특이점 영속광기제국 세프템 세 가지에 불과하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정식 출시된 지 10일이 지났다. 첫 업데이트가 일주일 만에 이뤄지긴 했지만 메인 콘텐츠로 보긴 어렵다.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의 타이틀에 빠른 업데이트 기조를 유지하고 있는데 페이트의 경우 원작의 검수와 현지화 등의 이유로 다소 템포가 늦어질 가능성은 있다. 시나리오와 메인 콘텐츠가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중요한 요소이고 현재 매출 상위권에 자리해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만큼 조금 빠른 템포의 시나리오와 콘텐츠 추가가 필요해 보인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파이낸셜뉴스,디캠프 개포 센터 1주년… 스타트업 26개팀 입주,입주 팀 가운데 8개팀은 총 32억원 투자유치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스타트업 창업초기기업 보육을 위해 선릉센터에 이어 확장한 개포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으며 지난 1년간 총 26개 팀을 보육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신관에 위치한 디캠프 개포센터는 선릉센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기 스타트업 보육 인프라 확장 및 강화한다는 취지로 설립됐다. 디캠프 개포센터는 지난 1년간 총 26개팀을 보육했고 지난 9월부터 정례화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디캠프 개포센터에서 운영하는 자체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는 △입주자 네트워킹 행사인 개포유 △창업계 분야별 전문가와의 간담회 디런치 △창업계 전문가 강연행사 테라스토크 △스타트업 동영상 공동시청 및 주제토론 모임 딥인사이드 △투자 및 홍보 전문가 초청 1대1 상담 오피스아워 등이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개포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자신들이 기획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입주팀 가운데 셔틀타요 삼분의일 해빛 자란다 H2K 팩토리얼 등 8개 기업이 32억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이뤄냈다. 특히 사회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을 별도 운영하면서 입주팀 6개 팀 중 5개 팀이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 개포센터는 지난 1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프로그램별 자발적 커뮤니티를 장려하는 가운데 기업성장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신설해나갈 계획이다. 또 선릉 입주팀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기획해 디캠프 입주사 내 네트워킹 및 상호발전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은 초기 창업팀을 발굴하는 것만큼 그들이 단계별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디캠프 선릉과 개포 센터를 통해 많은 스타트업이 지속 가능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디캠프만의 차별화 된 보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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